본문 바로가기
[동영상뉴스]'2022 대한민국화학제조산업대전' 개막, 제조 산업 필수 3요소를 한 곳에서
임지원 기자|jnews@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동영상뉴스]'2022 대한민국화학제조산업대전' 개막, 제조 산업 필수 3요소를 한 곳에서

송도컨벤시아에서 23일부터 25일까지 사흘간 개최

기사입력 2022-03-24 07:02:2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국내 표면처리, 코팅, 화학시장을 대표하는 '2022 대한민국화학제조산업대전'이 메쎄이상과 인천관광공사 공동주최로 23일부터 25일까지 사흘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다.

국제전시산업연맹(UFI)의 국제 인증을 받아 국제적인 공신력과 경쟁력을 확보한 대한민국화학제조산업대전은 반도체부터 디스플레이, 자동차, 기계금속, 전기전자 등 제조 산업의 필수 요소인 '코팅, 표면처리, 화학 장비 산업'을 대표하는 전시회다.

국제코팅접착필름산업전, 국제첨단표면처리·도장산업전, 국제화학·바이오장비&분석기기전 등 3개의 전시회를 통합한 인천 대표 전시회로, 전시회와 함께 세미나, 수출상담회, 채용상담회, 온라인 거래 플랫폼 등을 마련했다.

대한민국화학제조산업대전은 ‘녹색화학, 지속가능한 제조업의 성장로드’라는 캐치 프라이즈와 함께 260 부스 규모, 국내외 143개의 다양한 친환경 기술 보유기업들이 참가한다.

[동영상뉴스]'2022 대한민국화학제조산업대전' 개막, 제조 산업 필수 3요소를 한 곳에서

이와 함께 최근 화두인 ESG 경영과 화평법, 화관법 등 국내외 트렌드와 이슈를 키워드로 한 다양한 세미나를 동시 개최한다. ▲표면기술교류회 ▲한국부식방식학회 심포지움 ▲화학물질제조산업 안전 세미나 등이다. 뿌리산업 및 소부장 중소기업의 최신 제품 및 기술을 바이어에게 소개할 수 있는 ‘참가기업 기술 세미나’도 진행한다.

또한, 코트라(KOTRA)와 ㈜메쎄이상이 공동 주관하는 해외바이어 화상상담회는 한국 기업의 수출 판로 개척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총 19개 국 60개 사의 해외 바이어가 참가하며, 중소기업과 우수 인력을 매칭해 전시장에서 온라인 상담이 진행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전시회 개최 전부터 참가 기업의 제품과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온라인 전시관도 운영하고 있다. 행사종료 후에도 ‘링크온비즈’를 통해 전시장에서 상담한 제품을 다시 보거나, 다양한 관련 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전시주관사인 메쎄이상의 기수연 매니저는 “현재 산업 특성상 필수적인 면대면 미팅이 어려운 시국에 사전에 온라인 미팅이 가능하도록 ‘링크온비즈’ 프로그램을 통해 최대한 바이어들이 현장까지 오도록 노력했다”라며 “참가 기업들과 바이어들이 최적의 파트너를 찾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임지원 기자 jnews@kidd.co.kr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