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택 포승(BIX)지구 물류·제조기업 6천560억 투자유치
이종수 기자|jslee0505@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평택 포승(BIX)지구 물류·제조기업 6천560억 투자유치

기사입력 2022-04-22 17:55:26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평택 포승(BIX)지구 물류·제조기업 6천560억 투자유치

[산업일보]
경기경제자유구역 평택 포승(BIX)지구에 복합물류센터, 반도체공장용 배전반, 액화수소탱크 제조공장 등이 조성될 전망이다.

경기경제자유구역청이 평택 포승(BIX:Business & Industry Complex)지구에 6천560억 원 규모의 기업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22일 밝혔다.

경기경제청은 이에 앞선 지난 21일 경제청 회의실에서 ㈜비아이엑스·㈜비아이엑스투, 엔텍월드㈜, 하이리움산업㈜, 평택시와 평택 포승(BIX)지구 물류·산업시설 용지 입주를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경기경제청에 따르면, 전문 물류업체인 ㈜비아이엑스·㈜비아이엑스투는 배송·보관·유통가공 서비스 종합 제공을 위한 제3자 복합물류센터를 16만5천㎡(5만 평) 규모로 조성할 예정이다. 엔텍월드㈜는 반도체공장용 배전반 및 자동제어시스템 제조시설을 조성‧운영하고, 하이리움산업㈜은 액화수소탱크 제조공장을 위해 투자한다.

경기경제청과 평택시는 기업들의 물류센터, 공장 건축에 필요한 각종 인허가는 물론 준공 시까지 발생하는 고충 해결을 위한 지원을 약속했다. 기업들은 평택 포승(BIX)지구 내 물류·제조시설을 조성해 고용 효과 725명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친환경적으로 시설을 운영‧관리해 나가기로 했다.

신낭현 경기경제자유구역청장은 “이번 협약으로 포승(BIX)지구에 고부가가치 물류거점을 조성해 지역경제를 활성화되고, 액화수소 에너지 전문기업 유치를 통해 수소 모빌리티 클러스터 구축을 위한 기반도 마련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혁신생태계 조성 등 입주기업들이 함께 성장하고 핵심 산업 클러스터가 조성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부동산부 이종수 기자입니다. 지식산업센터, 공구유통상가, 공장, 토지 등 산업 부동산 분야의 알토란 같은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