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산업대전] 드라이아이스 세척…친환경, 고능성 세정 가능해
김원정 기자|sanup20@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한국산업대전] 드라이아이스 세척…친환경, 고능성 세정 가능해

케이엠텍, 가격경쟁력 높은 장비로 국내외 시장 개척에 팔 걷어

기사입력 2022-10-20 18:27:24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케이엠텍(KMTECH)은 18일부터 21일까지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하는 한국산업대전(D. Ton : Digital Transformation Fair) 2022에 참가해 드라이아이스 세척기를 참관객들에게 소개했다.
[한국산업대전] 드라이아이스 세척…친환경, 고능성 세정 가능해
㈜케이엠텍(KMTECH) 김호진 대표

이 회사 김호진 대표는 “인체에 무해한 고체 이산화탄소로 구성된 드라이아이스는 세척 후 상온에서 증발해 세정 잔여물이 남지 않아 친환경적이다. 또한 모래, 쇼트 등의 연마재를 사용하는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세정 대상물의 손상 없이 세척이 가능하다”라며, 기계설비, 사출금형, 자동차 도장라인 등 다양한 산업 분야를 비롯해 생활 분야, 공공 분야에도 적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미 드라이아이스 세척기로 명성을 얻고 있는 해외 브랜드가 있지만 케이엠텍의 제품도 성능이 뒤지지 않고 가격경쟁력이 높다며, 국내 대기업은 물론 다양한 산업 분야에 적용 사례를 확대하면서 신뢰도를 쌓아가고 있다고 했다.

이 회사는 내수시장에서의 인지도를 넓혀가는 한편 수출 판로 개척도 진행하고 있다.

김 대표는 “2020년도에 인도네시아에 처음으로 납품하며 수출 물꼬를 텃다. 하지만 코로나19 확산으로 수출길이 막혀 힘들었지만 코트라(KOTRA) 등을 통해 지속적인 화상수출상담회에 참여하면서 베트남에도 수출을 할 수 있었다. 현재는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에 현지 판매대행사를 통해 수출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기계산업진흥회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공동 주관으로 진행하는 한국산업대전은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HARFKO, 하프코), 한국건설안전박람회, 국제공구 및 스마트용접자동화전과 동시 개최했다.

제조기업 강국이 되는 그날까지, 공장자동화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뉴스를 기획·심층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