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쓰도요가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에 걸쳐 INNOVATION FOR THE FUTURE를 주제로 한 오픈하우스 행사 ‘Mitutoyo Measuring Solution Fair (이하, mmsf)’를 한국미쓰도요의 부산 지점에서 개최했다.
이 행사에서는 제조 산업의 정밀 측정과 관련된 테크니컬 세미나와 다채로운 측정 솔루션을 선보였다.
한국미쓰도요는 매년 오픈하우스 행사인 mmsf를 개최해, 쇼룸에 전시된 정밀 측정기의 시연과 더불어 다채로운 측정 솔루션을 공개하는 프라이빗 전시회를 가져왔다. 이번 전시회는 코로나19로 인해 약 4년 만에 열렸다.
전시회 중에는 제조 산업의 트렌드에 있어서 필수불가결한 “자동화”를 주제로 테크니컬 세미나가 개최돼, 자동차, 항공, 전기전자 등 다양한 제조산업군의 고객으로부터 호응을 받았다.
제조 공정 자체에 적용해 생산 라인의 흐름을 멈추지 않고도 검사의 자동화를 실현할 수 있는 인라인 측정 방식을 주제로 한 세미나 '인라인 측정 시스템의 실제 도입 사례'에서는, 가전제품, 자동차 부품 등의 제조 사례를 예로 들어, 인라인 측정 사례와 생산라인 등에 적용된 삼차원 측정 실측 데이터 사례를 소개했다.
이어서 진행된 '생산성 향상을 위한 최신 애플리케이션 사례 소개'에서는 측정 프로그램 자동 생성 및 측정에서부터 검사성적서 출력까지 자동 수행이 가능한 애플리케이션 등을 소개해 생산성 및 사용자 편의성 향상에 중점을 둔 최신 측정 기술을 알렸다.
테크니컬 세미나 중간에는 ▲고수준 항온실 ▲인라인 3차원 측정기 및 자동화 측정 시스템 ▲미세 형상 분석 시스템 ▲비접촉 비전 측정 시스템 등 최신 정밀 측정기를 포함해 각 제조산업군에 적합한 측정 솔루션을 제시하는 다양한 정밀 측정 시스템을 둘러보는 전시장(도슨트) 투어도 진행됐다.
한편, 한국미쓰도요는 판매, 기술 및 수리 서비스를 주체로 1994년에 설립된 (주)미쓰도요의 한국 법인으로, 80여 년간 축적된 본사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측정 공구, 3차원 측정기, 형상 측정기 등의 정밀 측정기기 외에도 다양한 측정 솔루션을 국내에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