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유일로보틱스 이준형 차장
[산업일보]
28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2 로보월드'에 참가한 (주)유일로보틱스가 다관절 로봇을 선보였다.
현장에서 만난 (주)유일로보틱스의 이준형 차장은 "제품을 프레스에 넣었다 뺐다하는 다관절 로봇으로 모토를 통해 회전 운동을 하는 여러 개의 관절이 조합된 로봇이다"라고 소개했다. 프레스 공정용 다관절 로봇을 선보였다.
자동차를 비롯해 전기 및 전자, 화학, 철강 등 대부분 산업에서 주력으로 쓰이는 제품이라고 덧붙였다.
이준형 차장은 "최근 개발한 제품으로 아직 경쟁사 대비 수요가 적은 편이다"라며 "전시회를 통해 알리고자 나온 것"이라고 얘기했다.
(주)유일로보틱스 장응하(왼쪽) 이사와 대퍼딜 국제 대학교(Daffodil International University) Md. Hafizul Lmran 부교수가 악수하고 있다.
한편, 이날 유일로보틱스는 방글라데시 소재 대퍼딜 국제 대학교(Daffodil International University) Md. Hafizul Lmran 부교수와 현지 대리점 서비스 공급에 관한 협약을 약속했다. Md. Hafizul Lmran 부교수는 (주)다아라의 소개로 전시장에 방문했다.
(주)유일로보틱스 장응하 이사에 따르면 협약 내용은 현지 대리점 서비스 질을 재고하기 위해 현지 직원을 대상으로 로봇시스템에 관한 교육과 자체 양성 인력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