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보싸드, 2022 스마트제조혁신대전 참가
김원정 기자|sanup20@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한국보싸드, 2022 스마트제조혁신대전 참가

조립 기술지원 서비스, 2023년 상반기 한국시장에 정식 런칭 밝혀

기사입력 2022-12-06 11:57:2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체결류 부품 전문 기업 ㈜한국보싸드(BOSSARD)는 5일부터 7일까지 서울 aT센터 제 2전시장에서 개최하는 2022 스마트제조혁신대전(SMIE : Smart Manufacturing Innovation Expo)에 참가했다.

2022 SMIE를 통해 이 회사는 스마트팩토리 물류시스템(Smart Factory Logistics)과 조립 기술지원 서비스(Assembly Technology Expert), 스마트빈(Smart Bin) 클라우드, 스마트라벨(Smart label) 클라우드, 볼트, 너트 등 파스너 제품군을 소개했다.
㈜한국보싸드, 2022 스마트제조혁신대전 참가

이세원 부장은 “스마트팩토리 물류시스템의 경우 파스너를 많이 사용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발주 및 재고관리 프로세스를 단순화하며 상시 적정재고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관련한 제품인 스마트빈 클라우드는 산업용 클라우드 연결을 기반으로 무게센서를 탑재했다”라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실시간 재고를 파악할 수 있고 발주점 이하로 재고가 소진되면 스마트빈에 설치된 디스플레이 화면에서 발주현황 및 제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한국보싸드, 2022 스마트제조혁신대전 참가
㈜한국보싸드(BOSSARD) 이세원 부장과 인터뷰 후 기념촬영을 진행했다.

이 부장은 조립 기술지원서비스의 경우 2023년 상반기에 한국에 정식 런칭할 것이라고 했다.

그는 “100개 이상의 파스너만 취급하더라도 이에 대한 구매, 자재, 현장 배포에 대한 프로세스가 굉장히 복잡해 비용 및 인력 소요가 많다”라며, 관련 시장의 애로점에 대해 언급했다.

이에 조립 기술지원서비스는 조립생산프로세스 분석을 통해 프로세스를 최적화함으로써 인력비, 휴먼에러, 소요시간 등을 절감해 생산효율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또한 체결류의 머리 형상, 재질, 강도 등급, 도금 방식, 크기 등 체결류 품목을 분석해 체결시 적합한 체결류 선정을 지원한다고 했다.
㈜한국보싸드, 2022 스마트제조혁신대전 참가

한편, 2022 SMIE는 중소벤처기업부 주최,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 (사)스마트제조혁신협회, 중소기업중앙회 등이 공동 주관했다.

‘스마트제조혁신의 함성, 함께 성장하는 대한민국!’을 슬로건으로 개최한 2022 SMIE는 스마트 제조 관련 70개사 참가한 가운데 전시회 기간 중 스마트 제조혁신 관련 이슈와 동향을 들어 볼 수 있는 각종 컨퍼런스, 학술대회 등을 진행한다.

제조기업 강국이 되는 그날까지, 공장자동화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뉴스를 기획·심층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