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량 디스플레이 연결·데이터 처리 초점…드라이브 솔루션 스택 발표
김원정 기자|sanup20@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차량 디스플레이 연결·데이터 처리 초점…드라이브 솔루션 스택 발표

래티스, 차량용 애플리케이션 개발 가속화 제시

기사입력 2023-07-20 22:20:38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래티스 반도체(Lattice Semiconductor)가 20일 오토모티브용 ‘래티스 드라이브(Lattice Drive)’ 솔루션 스택(이하 드라이브 솔루션)을 소개하는 온라인 간담회 가졌다.

차량 디스플레이 연결·데이터 처리 초점…드라이브 솔루션 스택 발표
래티스 반도체는 오토모티브용 ‘래티스 드라이브(Lattice Drive)’ 솔루션 스택을 소개하는 온라인 브리핑 자리를 가졌다. (사진=래티스반도체 온라인 기자간담회 캡쳐)

한국지사의 이기훈 부장은 드라이브 솔루션에 대해 “래티스의 특정 애플리케이션용 소프트웨어 솔루션 스택 포트폴리오를 자동차 시장까지 확장했다”라며,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차량용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보다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래티스는 기존에 인공지능(AI)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sensAI, 임베디드 비전을 위한 mVision, 공장 자동화를 위한 Automate, 플랫폼 펌웨어 레질리언스 신뢰점(RoT)을 위한 Sentry, 5G ORAN 구축을 위한 ORAN 솔루션 스택을 발표한 바 있다.

이 부장은 다양해지는 센서, 디스플레이, 구역 아키텍처(Zonal architecture) 등을 통해 자동차는 점점 더 스마트해지고 있다고 최근 시장동향에 대해 분석했다.

또한 차량에 도입되는 디스플레이 개수가 늘어나고 있다며, 이러한 경향을 반영해 드라이브 솔루션에는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 연결 및 데이터 처리를 위한 고급 디스플레이 연결 및 처리, 다중 디스플레이 연결, 효율적인 데이터 처리에 초점을 뒀다고 소개했다.

또한 “데이터를 처리 또는 코프로세싱해 CPU 부하 및 전력 소비를 낮췄다”라고 설명했다.
2홀
전기·전자, 반도체, AI
GO

제조기업 강국이 되는 그날까지, 공장자동화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뉴스를 기획·심층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