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적층 제조, 분말 야금 및 세라믹 전문 전시회인 ‘Formnext + PM South China’가 29일부터 31일까지 일정으로 중국 선전(Shenzhen, 심천)에서 개최된다.
전시주관사 측에 따르면, 세라믹 산업에서 중앙 허브 역할을 하게 될 이번 전시회는 2만㎡의 공간에서 전년대비 38% 증가한 275개의 글로벌 전시업체가 참가한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사출 성형, 스마트 제조에 최적화된 고급 세라믹, 지향성 에너지 증착, 바인더 제트와 기타 최첨단 혁신에 초점을 맞춘 다양하고 새로운 프린지 이벤트를 선보이게 된다.
■ 중국 남부 사출 성형 및 적층 가공 기술 및 애플리케이션 서밋(8월 29일)
사출 성형 공급 전체를 포괄한 서밋으로 체인을 통해 사출 성형 및 적층 제조 산업의 발전을 위한 전략적 통찰력을 제공한다. ‘티타늄 합금 분말 기술의 개발 현황 및 시장 적용’과 ‘대량생산의 새로운 시대: 독립적 혁신은 어떻게 이루어지는가’라는 주제로 진행한다.
■ 바인더 제팅 적층 제조 기술 포럼(8월 30일)
‘HP MetalJet 기술 글로벌 애플리케이션 요약 및 시야’, ‘Voxeljet이 재료 개발 및 대량 생산을 지원하는 방법 잉크젯 프린팅 기술을 이용한 생산’이라는 바인더 젯팅의 기술적 이점과 미래 전망에 대해 심층적으로 논의한다.
■ 의료 응용분야 세라믹 3D 프린팅 서밋(8월 30일)
‘LCM의 유망한 미래: 광중합 세라믹 3D 의료 산업에서의 인쇄’,’ 바이오 세라믹 비계의 성능 제어 조사 첨가제 제조’라는 주제로 3D 프린팅 세라믹의 의료 응용 분야에 대해 심층적인 토론을 위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 2023 중국 남부 고급 세라믹 프론티어 및 산업개발포럼(8월 30일)
▲알루미나 분말의 제조기술 및 첨단 세라믹에서의 응용 ▲구조적, 기능적 통합의 지능형 제조 첨가 원리에 기초한 '세라믹: 매크로 3D 프린팅 및 마이크로 자체 조립 3D 프린팅’을 주제로 3D 프린팅의 광범위한 잠재력을 탐구하게 된다.
전시 기간 동안 적측가공 갤러리(AM Gallery) 행사도 진행된다. AM in Life, AM in Art Toys, AM in Fashion, AM in Industrial Production 등 네 가지 범주로 다양한 디자인을 전시할 예정이다.
관계자는 ‘전시장 외에도 전시회에서는 업계 간 토론을 활성화하기 위해 고안된 80개 이상의 프레젠테이션 라인업을 특징으로 하는 포괄적인 부가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고 하면서, 이러한 이벤트를 통해 전시회 참관자들은 최신 이슈를 공유하고 새로운 응용 분야를 발견하며, 함께 업계의 미래를 만들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를 내비쳤다.
한편, Formnext + PM South China는 Messe 프랑크푸르트가 주최하는 제조 기술 및 부품 클러스터의 일련의 국제 행사의 일부로써 광저우 Guangya Messe 프랑크푸르트 주식회사와 Uniris Exhibition Shanghai Co Ltd가 공동으로 주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