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C WORLD 2024] 크렘펠(Krempel), 새로운 에폭시 프리프레그 시스템 공개
화염 확산, 연기 발생 및 독성 낮춘 ‘KremGuard’ 선보여
기사입력 2024-03-21 11:10:54
[산업일보]
전기 절연재, 복합재 및 부품 분야 전문 글로벌 기업 크렘펠(Krempel)이 3월 5일부터 7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JEC World 2024에서 최신 에폭시 수지 기반 프리프레그 시스템인 KremGuard를 선보였다.
크렘펠에 따르면, KremGuard는 화염 확산, 연기 발생 및 독성이 낮으며, 페놀, 포름알데히드 및 할로겐이 없다.
해당 에폭시 프리프레그 시스템은 내부 및 외부의 구조 부품과 허니콤 샌드위치에 이상적인 기반을 제공하며, 복잡한 복합 구조물에서도 불연성이며 열전도를 제한하고 연기 및 가스 발생을 최소화해 실온에서의 내구성과 보관 수명 측면에서 기존 페놀 시스템에 비해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관계자는 “‘KremGuard’는 가장 높은 FST 화재 방지 요건을 충족해 가연성, 열 방출 및 연기 발생을 최소화했다”며 “업그레이드된 우수한 기계적 특성으로 항공기, 배터리 시스템, 철도, 하이브리드 또는 전기자동차를 개발 중인 업체라면 KremGuard로 업그레이드해 화재 안전과 환경, 직원의 건강을 보호할 수 있는 에폭시 시스템을 경험하길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파리=김우겸 기자]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