란쥔신에너지(BatteroTech),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통해 다양한 에너지 저장 솔루션 전시
[산업일보]
리튬 이온 배터리, 배터리 모듈, 배터리 시스템 솔루션 전문 글로벌 태양광 기업 란쥔신에너지(이하 ‘BatteroTech’)가 4월 24일부터 26일까지 대구 전시컨벤션센터(EXCO)에서 열린 그린 에너지 엑스포 2024에 참가해 에너지 저장 솔루션 전반을 선보였다.
이번 전시회에서 BatteroTech는 50Ah, 53Ah, 65Ah, 72Ah, 115Ah 및 280Ah를 포함한 배터리 셀 및 1P16S 공기 냉각 배터리 팩, 1P52S 액체 냉각 배터리 팩 및 1P416S BTL 액체 냉각 실외 캐비닛 등 전원 저장 시스템을 출품했다.
특히 이번 전시회를 통해 처음 선보인 BatteroTech의 차세대 314Ah 셀은 지속적인 최적화와 업그레이드 기능을 기반으로 개발된 제품으로 일반적인 작업 조건에서 3% 이하의 용량 감소율을 보이고, -30℃에서의 방전 용량 보존률은 90% 이상, 수명은 20년 이상으로 수명이 끝날 때까지 80%의 용량을 보존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밖에 1500V BTL 액체 냉각 실외 캐비닛은 독립적인 산업화된 디자인을 가진 에너지 저장 시스템으로, 기계적, 전기적 및 열적 관점에서의 통합 설계가 특징이며 실시간 데이터 전송을 위한 세 단계의 아키텍처 설계 및 IP55의 전체 보호 등급을 갖췄다.
BatteroTech 관계자는 “당사 솔루션은 스마트 AI 시스템과 함께, 클라우드 기반 지능형 제어로 인력 투자를 줄이고 원격 모니터링 및 관리가 가능하며, 확장과 업그레이드를 지원해 고객에게 더 나은 품질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BatteroTech은 자체 개발한 ‘Twin star battery’를 통해 가정용 및 상업, 산업용 에너지 저장 시스템뿐만 아니라 통신 백업 전원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솔루션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