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bm-papst(이비엠팝스트), 새로운 EC 축류형 송풍기 출시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ebm-papst(이비엠팝스트), 새로운 EC 축류형 송풍기 출시

기사입력 2024-06-26 15:42:44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ebm-papst(이비엠팝스트), 새로운 EC 축류형 송풍기 출시

[산업일보]
환기, 에어컨 및 냉장 기술에 사용되는 팬은 엄격한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한다. 특히 사람들의 근처에 설치하기 때문에 효율뿐만 아니라 소음 감소도 팬 설계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팬 모터 생산 전문 글로벌 기업 ebm-papst(이비엠팝스트)는 소음이 감소된 액시톤(AxiTone) 송풍기를 새롭게 출시했다. 액시톤은 3개의 블레이드를 가진 EC 축류형 송풍기로, 조용하고 설계 측면에서 역압이 더 예외적인 공기-물 열 펌프에 이상적이다. 팬은 초기에는 450mm의 크기로, 추후에는 500mm와 640mm도 가능하다.

소음이 적은 이 송풍기는 낮은 소음 배출 수준을 준수해야 하는 주택가에 설치된 콘덴서나 가연성 냉매를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에도 적합하다.

이비엠팝스트 관계자는 배포자료에서 '액시톤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소음을 줄여주는 새로운 블레이드 형상으로 곡선이 평평하고 많은 양의 공기를 공급한다. 기하학적으로 최적화된 블레이드 구조는 공기역학적 기준을 충족해 소음을 감소시킨다.'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넓은 면적과 가파른 경사는 높은 공기 흐름을 보장하고, 휘어진 C 모양과 같은 형태가 소음을 줄여주며, 칼날의 앞쪽 가장자리에 있는 톱니 또한 소음을 감소하는 데 영향을 미친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출시한 팬은 효율적인 EC 모터로 구동되고, AC 모터에 비해 높은 효율로 작동한다. 0-10V 신호 또는 MODBUS를 사용해 요구 사항에 따라서 팬을 제어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다. 냉각 애플리케이션에 폐열을 덜 발생시키며, EC 팬이 특히 부분 부하 범위에서 효율적으로 작용하고 에너지 소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

이비엠팝스트의 액시톤은 흡기나 송풍과 같은 양방향 공기 흐름에서도 즉시 설치 가능한 모터-임펠러 조합으로 사용할 수 있고, 옵션으로 가드 그릴이나 서포트 링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액시톤은 디자인과 기능성을 인정받아 2023년 '더 디자인 플러스 어워드(The Design Plus Award)'를 수상했다. 이 상은 세계 최대 규모의 냉난방 공조 시스템 전시회인 ISH가 주관하고, 메쎄 프랑크푸르트에서 독일 디자인 위원회가 ISH 전시회 참관업체들을 대상으로 수상을 진행한다. 혁신, 미래 가능성, 지속 가능성, 에너지 효율 및 효율성 등급이 수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3홀
3D, 계측·시험·측정기
GO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