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CNC 및 레이저 각인·마킹기 제조 전문기업인 ‘알이디티 주식회사(redt)’가 ‘2024 서울 국제 주얼리 & 액세서리 쇼’에서 주얼리 특화 제품을 선보였다.
알이디티의 장비에는 카메라가 내장돼 있다. 직접 기기를 조작하거나 제품 위치를 수정할 필요 없이, 소프트웨어에서 카메라로 인식한 이미지 위에 마킹을 드래그 방식으로 디자인할 수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타원뱅글’ 주얼리 제품 타깃의 새로운 레이저 마킹 솔루션을 공개하기도 했다. 기존의 방식은 타원뱅글 제품을 일자로 펼쳐서 진행하거나, 한 부분씩만 작업이 가능했다. 알이디티의 솔루션은 원형의 타원뱅글 제품 전체를 변형 없이 그대로 마킹할 수 있다.
이 업체의 장원일 대리는 “알이디티는 대전광역시 소재 기업으로, 다양한 산업에서 사용되는 CNC 및 레이저 장비와 소프트웨어를 자체 개발하고 제조하고 있다”라며 “특히, 주얼리 산업에 특화된 각인기, 마킹기, 용접기 등의 수요가 높다”라고 말했다.
이어, “대부분의 수요는 미국이나 유럽 등 해외에서 발생하고 있다”라며 “알이디티는 안정성과 신뢰도를 최우선 가치를 두고, 새로운 시장 개척이 가능한 기술 개발 및 고도화에 집중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전시회는 삼성동 코엑스(COEX) A홀에서 22일까지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