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그로와트(Growatt)는 미국 애너하임에서 열린 북미 청정에너지 행사 ‘RE+ 2024’에 참가해 자사의 최신 태양광 에너지 저장 솔루션을 공개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그로와트는 ‘MIN 3000-11400TL-XH2-US’ 인버터와 ‘SYN 200E-23-US’ 백업 장치, ‘APX HV US’ 배터리를 통합한 전체 가정용 백업 전력 시스템을 선보였다. 이 시스템은 안정적이고 확장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MPPT당 18A의 PV 입력 전류를 지원한다.
주거용 및 상업용 에너지 저장 솔루션 강화
그로와트는 주거용 에너지 저장 솔루션으로 ‘SPH 10000TL-HU-US’ 인버터와 ‘ALP LV US’ 배터리를 결합한 제품을 새롭게 출시했다. 해당 인버터는 정전 시 10밀리초(ms) 만에 백업 전원으로 전환할 수 있는 고속 전환 기능을 갖추고 있어, 안정적인 전력 공급이 가능하다. 또한 상업용 에너지 저장 솔루션으로는 ‘APX 상업용 배터리’와 ‘WIT 하이브리드 인버터’를 결합한 시스템을 소개했다. 사용자 요구에 따라 다양한 용량 옵션을 제공하며, 자가소비 및 비상 백업을 할 수 있다.
그로와트,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과
그로와트의 부사장 Frank Qiao는 보도자료에서 “그로와트는 전 세계 180여 개국에 안정적이고 지능적인 에너지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그로와트는 미국 시장에서도 자사의 인버터 솔루션을 인정받아 EUPD 리서치의 PV 브랜드 상을 수상하는 등 그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그로와트는 태양광 에너지 저장 시장에서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으며, 주거용 및 상업용 에너지 저장 솔루션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
경쟁이 치열한 글로벌 에너지 시장에서 그로와트는 혁신적인 기술력과 신뢰성 높은 제품을 바탕으로 에너지 전환 및 친환경 발전의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앞으로도 더욱 다양하고 효율적인 솔루션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