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AI 솔루션 전문기업 이노디스크(Innodisk)가 엣지 컴퓨팅 환경에 최적화된 새로운 E1.S SSD를 13일 출시했다.
E1.S 엣지 서버 SSD는 우수한 성능과 효과적인 열 관리 기능을 제공해 데이터 처리량이 많은 최신 시스템의 요구를 충족시키며, 기존 산업용 SSD와 데이터센터 SSD 사이의 격차를 줄인다.
특히 AI와 5G 기술의 급격한 발전으로 데이터 처리 및 저장 수요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기존 SSD와 엣지 컴퓨팅 환경의 요구를 충족하지 못했던 문제를 해결한다.
이노디스크의 E1.S는 엔터프라이즈 및 데이터 센터 표준 폼팩터(EDSFF)를 채택해 성능을 극대화하고, U.2 및M.2 SSD를 넘어서는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동적 열 조절 기술과 영하 40도에서 영상 85도까지 넓은 작동 온도 범위를 지원해 극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작동하며, 400GB에서 8TB까지 다양한 용량과 높은 일일 쓰기 성능(DWPD)을 제공한다.
E1.S는 데이터 센터 부팅 드라이브와 고성능 컴퓨팅 작업을 위한 안정적인 저장 공간을 제공하며, 작은 크기와 높은 내구성으로 1U 서버, AI 시스템, 머신 러닝 환경에 적합하다. PCIe Gen 5 최적화로 과열과 전력 소모 문제를 해결한다.
또한, 핫 플러그 설계로 다운타임을 최소화하고 원활한 업그레이드를 지원하며, 차세대 산업용 컴퓨터와 엣지 서버에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엔비디아 MGX 숏폼엣지 AI 서버와 통합 가능하고, 데이터 센터 부팅 드라이브로 활용되며, SSD 이벤트 로그, 자체 모니터링, 온라인 펌웨어 업데이트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