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프라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기업 벤틀리 시스템즈(Bentley Systems)가 제임스 리(James Lee 사진)를 최고운영책임자(COO)로 임명했다고 발표했다. 제임스 리는 이전에 구글 클라우드에서 스타트업 및 인공지능 부문의 총괄 매니저(General Manager)로 근무한 바 있다.
벤틀리 시스템즈는 이번 인사를 통해 조직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계획과 실행 간의 조화를 최적화할 예정이다. 리는 중국 및 일본 시장을 포함한 글로벌 포트폴리오 개발을 총괄하며, 벤틀리 애셋 애널리틱스(Bentley Asset Analytics)와 같은 성장 이니셔티브를 추진할 계획이다.
벤틀리 시스템즈는 또한 최고기술책임자(CTO) 줄리앙 무트(Julien Moutte)가 제품 개발과 기술 전략을 통합적으로 총괄하도록 했다.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제품 및 기술 혁신을 더욱 가속화할 방침이다.
벤틀리 시스템즈는 “마이크가 지난 2년간 최고제품책임자(CPO)로서 보여준 리더십과 성과에 감사를 표하며, 그의 앞으로의 성공을 기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제임스 리는 2020년 구글에 합류하기 전 SAP에서 12년간 근무하며 SAP 아리바(Ariba) 및 필드글라스(Fieldglass)의 COO를 역임했다. 또한 SAP 중국 지역 COO 및 영업 총괄 매니저로 활동한 경험이 있다. 그는 하버드 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MBA), 브리티시 컬럼비아 대학교에서 상업학 학사를 취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