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꼬가와전기(Yokogawa)는 15일 싱가포르의 IT 및 통합 IT/OT 솔루션 전문 기업 Web Synergies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두 기업은 10년 이상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분야에서 협력해 왔으며, 요꼬가와는 2021년 10월 Web Synergies에 전략적으로 투자한 바 있다. 이번 인수는 이달 초 기준으로 최종 완료됐다.
전면 인수를 통해 요꼬가와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통합, IT/OT 보안 솔루션 등 DX 관련 사업 역량을 본격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 확대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1998년 설립된 Web Synergies는 싱가포르 본사를 중심으로 인도 하이데라바드와 벵갈루루, 일본 도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미국 휴스턴, 베트남 호찌민 등지에서 사업을 전개 중이다. 고객 맞춤형 비즈니스 솔루션과 컨설팅을 통해 매출 증대, 운영 효율화, 마케팅 성과 향상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산업별 디지털 혁신 역량을 제공하고 있다.
Web Synergies의 CEO 기디언 림(Gideon Lim)은 “요꼬가와 그룹의 일원이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제조업과 신흥 산업 분야에서 공동 비전을 바탕으로 DX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요꼬가와 디지털 전략 본부장 가노코기 히로아키(Hiroaki Kanokogi) 부사장은 “Web Synergies의 합류로 기존 시장은 물론 신흥 시장에서도 포괄적인 DX 서비스를 제공할 기반을 마련했다”며 “양사의 기술 전문성을 결합해 고객의 디지털 전환 여정을 글로벌 차원에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