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터보윈, 터보 기술 적용한 컴프레서로 제조 효율 높인다
김진성 기자|weekendk@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터보윈, 터보 기술 적용한 컴프레서로 제조 효율 높인다

에어포일베어링방식 적용해 유지관리 부담 줄여

기사입력 2025-09-25 18:29:29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터보윈, 터보 기술 적용한 컴프레서로 제조 효율 높인다
터보윈 관계자(왼쪽)이 터보컴프레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산업일보]
제조 현장에서 사용되는 컴프레서는 설비를 구동시키는 에너지를 공급하는 가장 기본적인 장비라고 할 수 있다. 특히 터보 컴프레서는 안정성과 효율성을 앞세워 석유화학이나 제철 등 초대형 산업현장에서 사용되고 있다.

23일 개막해 26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AMXPO 2025(아시아 기계 & 제조산업전)’에 참가한 터보윈은 2015년에 설립된 이래 터보 블로워와 터보 컴프레서 등 제조 현장에서 사용되는 주요 장비에 터보 기술을 접목하는 활동을 이어왔다.

20년 이상 터보기술개발에만 전념해온 시니어 전문 엔지니어들을 주축으로 설립된 터보윈은 다양한 산업의 어플리케이션에 걸쳐 강력한 제품 내구성 및 고객신뢰성과 함께 고객이 기존에 경험해보지 못했던 높은 에너지효율을 보장하는 공압 에어 솔루션 글로벌 강소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기업이다.

설립 이후 총 19종의 터보 컴프레서와 터보 블로워를 출시한 터보윈은 국내 굴지의 조선 업체에서 31.5%의 에너지 감소를 거뒀으며, 스크류 컴프레서와 비교해 76.3% 이상의 유지보수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한 바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터보윈은 터보 컴프레서를 주력으로 소개하고 있다. 터보윈의 관계자는 “에어포일 베어링 방식을 적용해 별도의 윤활유가 필요하지 않아 친환경적이고 유지보수도 필터 교체 외에는 별도의 과정이 필요하지 않다”고 말한 뒤 “기본적으로 인버터 제어 방식을 채택해 전기 요금도 15% 가량 절감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해당 제품에 대해 이 관계자는 “주로 일반 산업 플랜트와 철강, 화학, Oil & Gas는 물론 최근에는 이차전지 분야에도 납품이 이뤄지고 있다”며 “동남아시아나 인도, 유럽, 미국 등 해외 시장의 경우 컴프레서 외에도 터보블로워에 대한 수요가 많다”고 언급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