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용규 두루이디에스(DOOROO EDS) 사장이 인공지능(AI)과 소프트웨어(SW) 품질 분야의 중요성을 확산시키고 산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최하고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가 주관한 ‘제26회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 기념식(2025 Software Week)’이 1일 서울 엘타워에서 열렸다. 행사에는 정보통신 및 SW 관련 단체, 학계, 연구기관, 유공 포상 수상자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심용규 사장은 ‘SW산업발전 유공자 부문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두루이디에스는 모빌리티, 방산, AI가전, 로봇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SW 테스트 및 검증 체계 고도화를 통해 품질 경쟁력 강화를 이끌어왔다. AI·SW 품질 인식 제고 및 향상, 산업 내 ESG 경영 문화 확산, 최신 기술 트렌드 기반 품질 대응 전략 수립, 전문인력 양성 및 채용 연계 등에도 힘썼다.
심용규 사장은 “두루이디에스 임직원 모두의 헌신이 만든 성과”라며 “앞으로도 AI·SW 품질 혁신을 통해 산업의 신뢰성과 지속가능한 경쟁력 확보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26회를 맞은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 기념식은 정부와 업계가 함께 SW 산업 발전을 논의하는 자리다. 행사 관계자는 “AI, 데이터, 클라우드, 보안 등 첨단 기술을 중심으로 혁신 동력을 확대하는 것이 핵심 과제”라며 “민관 협력을 통한 기술 경쟁력 강화와 인재 양성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