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루이디에스㈜(대표 배현철, 사장 심용규)가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03.012 전기시험 및 소프트웨어 분야’ 국제공인시험기관 지위를 획득했다. 이로써 AI·소프트웨어 품질시험 결과의 국제 통용성을 갖췄다.
KOLAS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산하 기관으로, 국제표준에 부합하는 시험기관에 공인 지위를 부여한다. 이번 지위 취득은 두루이디에스가 인공지능(AI) 및 소프트웨어 품질 측정·테스트에서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역량을 보유했음을 공식적으로 검증한다. 동시에 AI 기반 디지털 솔루션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국제 기준으로 평가할 수 있는 시험 환경도 확보했다.
두루이디에스가 발행하는 시험성적서는 국제시험·인증 상호인정협정(ILAC MRA)에 따라 미국, 유럽연합(EU), 일본 등 100여 개국에서 인정된다. 해외 인허가·인증 요건을 입증하는 공신력 있는 근거로 활용할 수 있다.
배현철 대표는 “KOLAS 국제공인시험기관 지위를 통해 회사의 전문성이 객관적으로 검증됐다”며 “국제 수준의 시험 서비스를 확대해 기업들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회사는 취득한 지위를 바탕으로 AI 및 첨단 소프트웨어 품질 검증 서비스를 확대하고, 국내외 기업과의 협력을 강화해 산업 전반의 신뢰성 제고와 해외 시장 진출을 뒷받침한다는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