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한국기계산업진흥회, 교육용 장비 기증 기능인력 양성 지원
나미진 기자|mijindami@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한국기계산업진흥회, 교육용 장비 기증 기능인력 양성 지원

기사입력 2011-12-08 00:04:5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한국기계산업진흥회, 교육용 장비 기증 기능인력 양성 지원


[산업일보]
국가 기간산업인 기계업계에서의 상생협력이 계속되고 있어 국내 기계업계의 앞날에 청신호가 켜지고 있다.

한국기계산업진흥회는 지난 7월 '기계산업동반성장진흥재단'을 발족한데 이어, 최근에는 생산인력을 필요로 하는 업체에서 훈련기관에 교육용 장비를 기증하고, 훈련기관은 생산현장에 적합한 인력을 양성·조달함으로써 상생협력의 기틀을 마련했다.

덕일산업(주)(대표 유기덕)는 금형산업 현장인력 양성을 위해 한국기계산업진흥회(회장 정지택)에서 운영하고 있는 직업전문학교에 사출성형기를 기증했다. 동 직업전문학교는 이 장비를 사출금형 과정의 기능인력 양성에 적극 활용하여 교육생들의 조기 현장적응에 기여토록 할 예정이다.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직업전문학교(원장 박찬용)는 지난 1987년 3월에 기계분야 직종의 기능인력 공급 중추기관으로 개교한 이래 현재 반도체표면처리, 프레스금형 등 5개학과가 개설되어 있다. 지금까지 약 1만 여명의 기술·기능 인력을 배출했으며, 수료생 가운데 취업희망자 8,308명을 전원 기계산업의 생산현장에 취업시켜 기계산업 발전에 일익을 담당해오고 있다.

이번에 덕일산업(주)에서 기증한 사출성형기는 사출금형교육에 필수적으로 활용되는 주요장비이다. 유기덕 대표는 “덕일산업(주)이 기증한 사출성형기가 직업전문학교 교육생들의 현장 맞춤형 실무교육에 이용되어 어느 생산현장에 취업이 되더라도 빠른 시간에 현장에 적응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에 한국기계산업진흥회 박영탁 부회장은 “이번 덕일산업(주)의 사출성형기 기증을 계기로 생산인력을 필요로 하는 업체는 훈련기관에 교육용 장비를 기증하고, 훈련기관은 생산현장에 적합한 인력을 양성할 수 있는 상생의 기틀이 마련되었으면 한다.”고 바람을 나타냈다.

한편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직업전문학교는 2012년도에 반도체표면처리 40명, 생산기계 30명, 밀링 30명, CNC선반 60명, 파이프용접 30명, 특수용접 30명, 프레스금형 30명, 사출금형 30명 등 총 280명을 교육할 예정으로 현재 교육생을 모집 중에 있다. 응시 자격은 인문계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중 대학에 진학하지 않는 비진학 학생 및 실업자인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