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독일의 세계 최대 청소장비 전문기업 ㈜카처(www.karcher.co.kr)가 손쉽게 넓은 면적을 물 세척 할 수 있는 고압세척기 HD 6/15 CX 제품을 제안했다.
고압세척기는 일반 수도를 연결하면 강한 펌프를 통해 높은 압력의 물을 분사하는 청소장비로, 유럽과 미국, 일본 등에서는 가정에서도 흔히 사용되고 있다. 카처는 세계 최초로 온수고압세척기 및 가정용 고압세척기를 개발한 기업으로, 1950년대부터 세계 고압세척기 시장을 이끌어가며 명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카처의 HD 6/15 CX 는 산업시설이나 전문작업에 주로 사용되는 냉수 전용 고압세척기로, 일반 수돗물의 약 30~40배에 달하는 강력한 분사력을 갖추어 먼지는 물론 대부분의 때를 말끔히 세척할 수 있다. 사용 시 이동이 편리하도록 제품 외관을 가볍고 튼튼한 플라스틱으로 구성하여 무게를 줄이고, 지름이 큰 바퀴를 장착하였다. 10m의 긴 호스로 작업반경이 넓으며, 호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릴(Reel)을 달아 줄 손상 때문에 일어나는 고장을 최소화했다.
또한 내부 펌프의 부식을 막기 위해 특별히 황동으로 제작된 실린더 헤드를 사용한 점도 눈에 띈다.
다양한 종류의 세척액에도 잘 부식되지 않는 뛰어난 내구성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분사건은 적은 힘으로도 물을 분사할 수 있는 이지프레스(Easy Press) 기능을 채택하여 사용자의 편의를 높였고, 손잡이를 놓으면 자동으로 모터와 펌프의 전원이 차단되도록 설계해 안전은 물론 고압 관련 부품의 수명을 연장시킨점도 주목할만 하다.
세척 대상에 따라 분사각을 직분사(0°), 일반세척(25°), 세제분사 및 린스(45°)로 3단계로 조정할 수 있어 광범위하고 효율적인 세척이 가능하다. 공장이나 물류창고, 축사 등 넓은 공간을 물 청소하거나, 기계·자동차의 먼지를 제거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