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인수위, 17부3처17청 정부조직개편안 발표
권오황 기자|ohkwon@daara.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인수위, 17부3처17청 정부조직개편안 발표

경제부총리 부활…미래창조과학부·해양수산부 신설

기사입력 2013-01-15 19:20:35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중소기업청 기능 강화…특임장관실은 폐지

제18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는 현행 15부 2처 18청에서 2개 부 늘린 17부 3처 17청 체제의 정부조직개편안을 발표했다.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경제부총리가 부활되고 미래창조과학부와 해양수산부가 신설된다. 미래창조과학부에는 정보통신기술(ICT) 전담을 위한 차관제가 도입됐다. 경제부총리는 기획재정부 장관이 겸한다.

김용준 인수위원장은 15일 오후 서울 삼청동 인수위 공동기자회견장에서 이 같은 내용의 정부조직개편안을 공식 발표하고 “이번 정부조직개편은 국민행복시대를 열기 위한 국민의 안전과 경제부흥이라는 당선인의 국정철학과 실천의지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인수위는 지식경제부는 산업통상자원부로, 행정안전부는 안전행정부로 개편하고 특임장관실은 폐지하기로 했다.

보건복지부의 외청인 식품의약품안전청은 국무총리 소속의 식품의약품안전처로 개편된다.

중소기업청의 기능이 강화돼 지식경제부가 갖고 있던 중견기업정책과 지역특화발전 기능이 중기청으로 옮겨간다.

이같은 부처 신설과 업무조정에 따라 교육과학기술부는 교육부로, 국토해양부는 국토교통부로, 농림수산식품부는 농림축산부로 각각 명칭이 바뀐다.

외교통상부도 통상교섭 기능을 산업통상자원부로 넘겨주고 외교부로 이름이 변경된다.

국가과학기술위원회는 폐지되고 원자력안전위원회는 미래창조과학부 소속으로 바뀐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