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 대규모 BYOD 구축 위한 통합 솔루션 발표
BYOD 구현 위한 핵심기능 제공…생산성 향상 지원
BT(www.bt.com)가 대규모 BYOD 환경 구축을 위한 새로운 통합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통합 솔루션은 사용자들의 스마트 기기 활용도를 높이는 동시에 기업이 대규모 BYOD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BT가 최근 시스코와 공동으로 실시한 연구조사에 따르면, 스마트 기기의 사용이 폭증함에 따라 대다수의 사용자들은 로그인 또는 앱 사용에 있어 성능 저하와 같은 어려움을 겪고 있어 스마트 기기 사용으로 기대되는 생산성 향상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네트워크상에 유연한 유비쿼터스 와이파이 환경이 BYOD의 성공에 핵심요소로 밝혀졌으며, BYOD 채택을 통해 비즈니스 경쟁 우위를 확보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IT 관리자들이 압도적으로 많았다는 사실이 집중 부각됐다.
BT의 통합 솔루션은 네트워크 통제, 연결 그리고 최종사용자 경험 향상 등을 통해 성공적인 BYOD 구현에 핵심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이는 BT의 지능형 네트워크 서비스인 ‘BT 커넥트(BT Connect)’와 보안 서비스 ‘BT 어슈어(BT Assure)’를 기반으로 하며, 전문적인 컨설팅 및 통합·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BT 어드바이즈(BT Advise)’가 지원한다.
BT의 새로운 BYOD 솔루션은 기업의 준비 상태와 WAN 및 LAN의 요구사항이 미치는 영향에 대해 평가하는 서비스(‘BT 어드바이즈 BYOD 레디 인프라 퀵 스타트’)와 정책부터 구현에 이르기까지 스마트 기기 및 BYOD의 전략적 도입에 따른 잠재적인 위험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단계를 설정하고 기업의 준비 상태를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BT 어드바이즈 BYOD 퀵 스타트’) 및 CIO를 위한 통합 솔루션 제품군을 포함한다.
닐 서튼(Neil Sutton) BT 글로벌 서비스(BT Global Services) 글로벌 포트폴리오 담당 부사장은 “최근 전세계 주요 기업 IT 관리자와 사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서 증가한 기기 수요를 감당할 수 있는 네트워크 기반이 갖춰졌을 때에만 BYOD 생산성이 향상될 수 있다는 사실을 분명하게 확인할 수 있었다. 그 어떤 혁신적인 디바이스 일지라도 이를 뒷받침해 줄 수 있는 네트워크가 없다면 유명무실하다”며 “BT는 이같은 요구에 부합하는 지능적인 네트워크를 제공할 수 있는 매우 유리한 고지를 확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BT의 유무선 솔루션 및 접근 제어 정책 플랫폼은 중앙의 한 지점에서 완벽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규제를 준수하고, 또 한층 강화된 인프라 보안을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우리 무선 솔루션은 기업들이 고객에게 연결성을 제공하고 BT의 유선사업자로서의 리더십 및 위치 관리 솔루션을 토대로 고객의 경험을 개인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러한 전문적인 유무선 통합 서비스와 입증된 보안 기능들이 비용 효율적으로 고객에게 제공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