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제약산업계 최대 화두 'R&D생산성 향상'
천주희 기자|cjh2952@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제약산업계 최대 화두 'R&D생산성 향상'

기사입력 2013-07-29 18:43:35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제약산업계 최대 화두 'R&D생산성 향상'


[산업일보]
㈜글로벌헬스케어 대표이사(이진영)는 최근 보건복지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등이 지원하고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 주최한 2013년도 제약산업 R&D기획 전문인력 양성과정에서 제약산업의 R&D전략의 중요성과 최적화된 전략수립 방법론에 대해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제약기업, 벤처기업, 대학, 출연연구기관, 컨설팅기관, 로펌 등의 사업전략, 연구/개발기획, 라이센싱, 사업 개발담당 임직원, 산학협력단 담당자, 기술마케팅 담당 실무자, 프로젝트 매니저, 계약, 공동 연구, 산학협력/전략적제휴 담당자, 자기개발 및 네트워크 구축을 희망하는 업계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강의에서는 전 세계적으로 고령화와 지구온난화, 환경오염, 난치성·만성질환 증가를 필두로 지속 제기되고 있는 의료재정 고갈, 의료비 증가 및 약가억제 정책으로 제약산업의 성장율은 둔화되고 있다. 인도, 중국, 동유럽, 남미 등 이른바 파머징(Pharmerging)국가들의 시장점유가 가속화되는 가운데, 규제당국들의 안전성규제 심화에 따른 연구개발 생산성은 갈수록 악화되고 있는 추세에서 이를 극복하기 위한 R&D전략의 중요성과 전략기획 방법론에 대해 실전적인 해결책을 제시했다.

글로벌헬스케어 이진영 대표는 이날 강의에서 “현재 세계적으로 제약산업계의 최대 화두는 R&D생산성 향상에 있으며, 이를 위해 미국, 유럽을 중심으로 하는 선진국 제약기업들은 이른바 시장성 있는 R&D 전략 수립시 연구개발 초기 기획단계부터 최종 마케팅단계에 이르기까지 철저한 시장, 수요분석과 포트폴리오 매니지먼트에 입각한 관리를 통해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비용대비 생산성을 최적화 하기위한 시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이 대표는 “각종 규제로 경영환경이 날로 척박해 지고 있는 국내 제약산업이 부족한 재원과 인프라하에서 비용대비 생산성을 극대화하고 시장리스크가 최소화된 연구개발을 통해 글로벌시장 경쟁력을 키워가기 위해서는 연구개발 초기 기획단계부터 혁신가치를 시장가치로 연계할 수 있는 기획역량이 필수적으로 요구되고 있으며, 각종 수요조사 결과에서도 R&D기획 전문인력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제약산업 R&D 전략의 중요성은 크게 증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산업2부 천주희 기자입니다. 서울과 수도권 일대 뉴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좋은 정보를 가지고 여러분 곁에 다가서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