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성공 벤처 꿈, 국책연구소가 지원한다
천주희 기자|cjh2952@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성공 벤처 꿈, 국책연구소가 지원한다

오는 10월 3일까지 KERI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모집

기사입력 2013-09-05 00:05:0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성공 벤처 꿈, 국책연구소가 지원한다
경남 창원시 성주동에 위치한 한국전기연구원 창업보육센터 전경(사진 = 한국전기연구원)


[산업일보]
한국전기연구원(원장 김호용, KERI) 창업보육센터(Business Incubator)가 예비창업자 및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이달 5일부터 10월 3일까지 신규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대상은 전기·전자·정보통신 분야의 상업화 신기술과 아이디어, 산업재산권 등을 보유한, 중소기업 설립을 희망하는 일반인이나 설립 2년 이하의 중소·벤처기업이며, 신청기업 중 심의를 통해 4개사를 입주기업으로 최종 선정하게 된다.

입주기업으로 선정되면 3년 동안 입주하게 되며 최대 5년까지 연장이 가능하다. 입주기업은 공용 사무기기와 LAN 등 사무용 시설과 장비를 비롯해 교육실, 휴게실, 샤워실, 주차시설 등 편의시설을 무료로 제공받게 되며 KERI가 보유하고 있는 총 1,600여종의 최첨단 시설과 장비의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관련 기술정보 ▲기술경영지도 ▲기술자문 ▲판로 및 마케팅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입주기업이 제품을 개발할 경우 세계 3대 시험인증기관인 KERI를 통해 최소한의 비용으로 제품 성능의 시험·평가를 받을 수도 있다.

KERI 창업보육센터는 경상남도 내에서 유일하게 정부출연연구기관이 운영하는 보육센터다. 지난 2001년 7월 개소한 이후 현재까지 22개사를 졸업시켰으며, 2012년 말 기준 졸업기업 및 입주기업 전체 누적매출 약 157억 원, 고용인원 188명으로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산업2부 천주희 기자입니다. 서울과 수도권 일대 뉴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좋은 정보를 가지고 여러분 곁에 다가서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