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이달의 최고 근로인상' 두산중공업 이수열 근로인 선정
천주희 기자|cjh2952@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이달의 최고 근로인상' 두산중공업 이수열 근로인 선정

발전 및 담수플랜트 설비분야 기술개발 등 생산성 향상 기여

기사입력 2013-11-14 00:07:3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창원시는 '이달(10월)의 최고 근로인상' 수상자로 두산중공업(주) 이수열 근로인을 선정했다.

임태현 창원시 경제재정국장은 12일 오전 성산구 귀곡동 소재 두산중공업(주)를 방문해 본관 홍보관 미디어실에서 임직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달의 최고 근로인상' 영예의 수상자인 이수열 근로인에게 직접 시상했다.

'이달의 최고 근로인상'을 받은 이수열 근로인은 두산중공업(주)에 입사해 발전 및 담수플랜트 설비분야에 근무하면서 축적된 경험과 기술을 바탕으로 회사 내 디지털 MCC를 개발해 각종 Motor의 제어 및 보호기능을 강화하는 등 기술개발로 제품의 품질향상과 생산성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발전소 중앙제어시스템 DCS(분산제어시스템) 제작과 기술자립화로 국산화 및주조공장 제강설비의 효율을 극대화시켰으며, 국내 최초 Rotor의 밸런싱을 위한 공장시스템 및 설비 정상화로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등 원가절감 17건, 품질개선 176건, 공정개선 17건 등을 제안해 개선했다.

뿐만 아니라 이수열 근로인은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후진양성에도 열정을 보여 타 중소기업체 및 사내 근로자에게 기술교육을 실시해 기업체 내의 불량률 감소와 품질향상에도 최선을 다해 오고 있다.

또한 전기기기기능장, 전기공사기능장 등의 자격증을 취득해 팔룡동 관할구역 내 어울림운동장 전광판 고장시 무료로 수리를 해주는 등 가진 재능을 꾸준히 기부해오고 있으며, 회사 내 사회봉사단에 가입해 노인요양원과 고아원을 방문해 지속적으로 사회봉사활동 실시하는 등 남다른 열정과 관심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있다.

시상식에서 임태현 경제재정국장은 "계속해 최고 근로인을 발굴해 더 많은 최고 근로인이 나올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달의 최고 근로인상'을 수상한 두산중공업(주) 이수열 근로인에게는 CJ-CGV창원점, 메가박스 창원점과의 협약체결에 따라 가족과 함께 무료 영화를 관람토록하고, 2박 3일의 국내 문화탐방의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두산중공업(주)에게는 "창원시 기업사랑 및 기업사랑 활동 촉진 등에 관한 조례" 제15조에 따라 예우기업으로 선정해 예우 및 특별 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창원시 '이달의 최고 근로인상'은 창원시 소재 제조업체의 현장 근로자로서 같은 업종 분야에 20년 이상 장기근속하며 생산성 향상과 품질개선에 기여한 자에게 시상하며, 매월 15일까지 수상 후보자를 신청 접수받고 있다.

산업2부 천주희 기자입니다. 서울과 수도권 일대 뉴스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좋은 정보를 가지고 여러분 곁에 다가서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