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소녀들이여, 공학기술 꿈 펼쳐라
이강은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대한민국 소녀들이여, 공학기술 꿈 펼쳐라

여학생 산업기술현장 진출 확대 위해 K-Girls' Day 발대식

기사입력 2014-09-10 07:49:5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여학생의 산업기술현장 진출 확대를 위한 케이-걸스데이(K-Girls' Day) 발대식이 3일 한국기술센터 1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렸다.

기업연구소, 출연(연) 연구소, 대학 실험실 등 전국 산업기술현장 100여 개와 여학생 2천여 명이 참석했다.

케이-걸스데이(K-Girls‘ Day)는 기업연구소, 출연(연) 연구소, 대학 실험실 등 전국 산업기술현장에 여학생(중, 고, 대학생)을 초대해 기술개발 현장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로 다음달 말 개최한다.

산업부, 여가부, 미래부, 교육부(각 시도교육청)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케이-걸스데이는 산업기술현장 체험을 통해 여학생들을 미래 여성 연구개발(R&D)인력으로 육성을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올해 첫 회를 맞은 케이-걸스데이는 독일의 '걸스데이Girls' Day'행사에서 시작돼 프랑스, 네덜란드, 스위스 등 유럽 16개국에서 여학생들을 위한 산업기술현장 체험행사가 열리고 있다.

발대식에서 정윤정 코아옵틱스 대표, 고산 타이드 인스티튜트 대표와 그룹 ‘걸스데이’를 케이-걸스데이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정윤정 대표는 여성 공학도 출신으로 액정표시장치(LCD)용 광학필름 전문 제조업체 코아옵틱스 최고경영자(CEO)이며 고산 대표는 팹랩(FAB-LAB)을 직접 운영하며 산업현장의 여성연구개발(R&D)인력 홍보대사로 역할을 하고 있다.

홍보대사는 위촉식 참여를 통해 행사의 취지를 알리는 것으로 홍보활동을 시작해 케이-걸스데이 행사 당일 산업기술현장을 찾아 여학생들과 함께 기술체험을 했다.

한편 이날 참가자는 전국 산업기술현장의 거주지역에 연결된 업체를 방문해 다양한 기술개발 체험현장 프로그램을 경험하고, 산업기술현장 선배와 대화를 나누는 시간 등을 가졌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