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T에서 아태 지역 ICT 외교 총력
홍보영 기자|papersong@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APT에서 아태 지역 ICT 외교 총력

윤종록 차관, APT 장관회의 참석

기사입력 2014-09-15 19:00:07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미래창조과학부 윤종록 2차관은 브루나이(Brunei)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태평양 전기통신협의체(APT) 장관회의에 참석을 위해 지난 9일 2박 4일의 일정으로 출국했다.

5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장관회의는 ‘ICT를 통한 스마트 디지털 경제 구축’을 주제로 9월 10일부터 11일까지 양일간 진행됐으며 중국·일본 등 28개국 ICT 소관 장·차관을 포함한 각 국의 고위급 정부대표단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회의는 오는 10월 부산에서 개최될 ITU 전권회의 전에 열리는 유일한 장관급 ICT 국제회의이기도 하다.

윤종록 차관은 이번 회의 참석을 통해 아·태지역의 공동의 번영을 위한 ICT 발전방향을 제시하고, 참석 장·차관 등을 대상으로 전권회의 한국 개최 홍보와 한국의 표준화 총국장 및 이사회 진출을 위한 지지 확보를 위해 총력을 기울였다.

윤종록 차관은 회의 첫째 날 ‘ICT와 경제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스마트 정책’을 주제로 한 정책발언을 통해 창조경제가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는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

미래부는 이번 APT 장관회의를 통해 ICT 선도국가로서 아·태지역의 ICT 발전을 위한 방향 설정에 기여함과 동시에, 회의기간 중 선거, 홍보 등 짜임새 있는 활동을 통해 ICT 글로벌 리더십을 강화하는 기회로 활용할 것임을 밝혔다.

산업1부 홍보영 기자입니다. 국내외 무역과 로봇, IoT, 기계·금형산업에 대한 참 소리를 전합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