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ST, 세계 최소형 6축 통합 관성측정 장치 출시
산업일보|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ST, 세계 최소형 6축 통합 관성측정 장치 출시

기사입력 2014-11-07 12:01:28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다양한 전자 애플리케이션에 걸쳐 고객들에 기여하는 세계적인 반도체 회사이자 컨수머 및 모바일, 자동차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세계 1위 MEMS(Micro-Electro-Mechanical Systems) 제조사이자 최대 공급사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저 잡음 및 출력 해상도 향상으로 자동차 애플리케이션 인증을 받은 업계 최소형 6측 관성측정장치(IMU, Inertial Measurement Unit) ASM330LXH을 새롭게 출시했다.

초소형 ASM330LXH는 위성항법시스템(GNSS) 신호가 약해도 위치 및 방향 최적화가 가능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관성센서를 요하는 매립형 자동차 내비게이션에 이상적이다.

도심, 터널, 차고지와 같이 위성의 직접적인 가시성이 차단될 수 있는 지역은 위성 신호가 미약하거나 방해를 받는 일이 자주 일어난다. 이러한 6축 ASM330LXH와 같은 다축 자이로스코프 및 가속도 센서는 이전 위치로부터의 시간, 가속, 방향 변화에 따른 업데이트를 받아 현재의 위치를 계산하는 정교한 DR(Dead Reckoning) 소프트웨어 알고리즘을 구동하는 원동력이다. 전자 도로요금징수 및 기타 자동차 텔레매틱스 시스템용 온보드 장치에도 적합하다.

ST 그룹 부사장 겸 맞춤형 MEMS 사업 본부장 안톤 호프마이스터(Anton Hofmeister)는 “ST는 2006년에 8인치 MEMS 공정 라인을 설립했고 2012년에 세계 최초로 자동차 인증을 받은 비 안전 애플리케이션용 3축 MEMS 자이로스코프를 출시한데 이어서 이번에 소형, 정확도, 신뢰성을 모두 갖춘 6축 IMU를 출시해 시장에서의 선도적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하게 됐다”고 말했다.

IHS에 따르면 지난 해 자동차용 MEMS 디바이스 시장은 13% 증가했으며 이는 승용차 증가율보다 센서 사용의 증가율이 더 빠르게 증가함을 보여준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