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시모, 웨어러블 환자 모니터링 장비로 미 FDA 510(k) 승인 획득
환자 이동 중에도 무선으로 산소 및 호흡 모니터링 가능
마시모는 자사가 개발한 세계 최초이자 유일한 웨어러블 기반의 무선 환자 모니터링 장비인 Radius-7™이 미국 FDA 510(k) 승인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Radius-7™은 마시모의 환자 모니터링 및 연결 플랫폼인 Root®에 연결, 첨단 레인보우(rainbow) ® SET®의 기술을 사용해 환자가 움직이는 상태에서도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비침습성 장비인 레인보우 SET와 함께 Root에 연결된 Radius-7은 환자가 움직이는 상태나 저관류 상태에 있어도 환자의 산소포화도와 맥박의 급격한 변화를 감지해 관련 정보를 원격 모니터링 및 경보 시스템인 마시모 환자 안전네트워크(Masimo Patient SafetyNet)에 전달한다. 이를 통해 의료진에게 환자의 상태를 즉각 알려주게 되며 음향 호흡률 측정장비를 통해 환자의 호흡도 모니터링한다.
이 장비는 무게가 0.34 파운드(115g)에 불과할 정도로 가벼워 환자의 팔에 장착하거나 누워있는 환자 곁에 둘 수 있으며, 환자가 병상에 있을 때나 이동 중에도 무선으로 상태를 모니터링 할 수 있다. 병상에서 벗어나기 위해 케이블을 분리하거나 재 연결할 필요가 없어 간병인의 도움도 필요하지 않다.
또한 근거리의 경우 블루투스로 연결되며, 원거리의 경우 와이파이로의 연결이 가능한 무선 연결기능을 갖추고 있어 환자가 병원 내 어느 곳에 있던지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고 간병인과도 연결된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적절한 움직임은 환자의 빠른 회복에 주요한 역할을 한다1. Radius-7은 환자가 이동 중에도 의료진이 지속적으로 상태를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