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벤처·창업기업! 우리도 투자 받는다!!
홍보영 기자|papersong@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벤처·창업기업! 우리도 투자 받는다!!

광주·전남 벤처·창업기업 투자유치 기업설명회(IR) 개최

기사입력 2014-12-12 15:12:01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지역 벤처·창업기업의 벤처·엔젤투자 유치에 청신호가 켜졌다.

광주·전남지방중기청(청장 류붕걸)은 오는 지난 11일 호남대학교 IT-스퀘어홀에서 벤처·창업기업 투자유치를 위한 기업설명회(IR)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기업설명회에는 수도권에 소재한 벤처캐피탈(VC) 4개사와 엔젤투자자 6명이 참석해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지역 기업 8개사의 사업계획을 듣고 투자 여부를 결정한다.

그간 광주·전남지역은 벤처·엔젤투자의 불모지로 인식됐다. 그 원인으로 투자자 부족과 투자유치 역량 부족을 들 수 있다.

벤처·창업기업에 투자하는 벤처캐피탈이 광주·전남 지역에는 2개사뿐이며 엔젤클럽은 4개, 엔젤투자자는 224명에 불과해 지역의 투자 기반이 열악하고, 투자유치를 위해서 투자자에게 사업계획, 수익 창출 등에 대한 설명이 필요하나 지역 기업들은 사업계획서 작성, 비즈니스모델 설정, 스피치 역량 등이 부족하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2조원 규모의 정부의 투자펀드를 지역으로 유치하기 위해 광주지방중기청은 투자유치 성공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수도권에 편중된 투자자 초청을 위해 벤처캐피탈, 한국엔젤투자협회 등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했고, 지역 엔젤투자자 양성을 위해 적격엔젤투자자 양성교육 과정을 운영했다.

또 지역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계획서 작성법, 스피치기법 등 투자유치에 필요한 교육을 집중적으로 실시했고, 투자 전문가와 일대일 멘토링도 실시했다.

광주지방중기청 이태원 창업성장지원과장은 “이번 설명회에는 3개월간 집중 교육과 선발 과정을 거친 기업들이 참가하므로 투자유치에 성공한 기업들이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며 “내년에는 투자유치 성공프로젝트 참가기업을 확대하고 투자유치 설명회를 무등벤처포럼과 연계하여 정기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며, 이미 조성된 광주엔젤투자매칭펀드(50억 원)와 내년 초 조성 예정인 전남엔젤투자매칭펀드(50억 원)가 활발하게 운용될 수 있도록 투자자 발굴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1부 홍보영 기자입니다. 국내외 무역과 로봇, IoT, 기계·금형산업에 대한 참 소리를 전합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