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호남 지방 유일의 산업전시회 ‘곧 찾아갑니다’
김진성 기자|weekendk@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호남 지방 유일의 산업전시회 ‘곧 찾아갑니다’

GIMMA 2016, 6월 15일부터 나흘간 개최

기사입력 2016-01-18 10:20:31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호남 지방 유일의 산업전시회 ‘곧 찾아갑니다’


[산업일보]
타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제조산업이 낙후돼 있는 호남지방의 유일한 산업전시회가 6월 개최를 앞두고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광주광역시와 한국금형산업진흥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산업단지공단 호남권본부와 한국산업마케팅연구원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제7회 광주국제금형 및 기계산업전이 6월 개막을 앞두고 일찌감치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6월 15일부터 18일까지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뿌리산업전시회와 공동개최를 통해 호남 지역 유일의 산업전시회라는 특성을 최대한 살려 지역의 금형 및 뿌리산업종사 기업과 관계자들이 전시장을 찾을 만한 ‘거리’를 만드는데 주력하고 있다.

일단 가장 눈에 띄는 점은 그동안의 금형전시회와는 달리 이번 전시회에서는 아예 참가업체들이 금형틀을 갖고 나와서 기술 시연을 하기 때문에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완성차 업체를 초청해 세미나와 포럼을 진행해 참석자들과 지식을 공유하는 한편 산업계의 뜨거운 이슈인 스마트공장을 금형에 접목, 금형산업의 나아갈 지점을 관람객들에게 미리 선보일 계획이다.

호남 지방 유일의 산업전시회 ‘곧 찾아갑니다’


아울러 전시회 참가 부스도 지난 전시회에 비해 180부스 가량 증가했다는 점과 허수가 아닌 퀄리티있는 진성바이어가 대거 방문하는 것 역시 이번 전시회가 기존의 전시회와 차별화되는 요소라고 할 수 있다.

이번 전시회에 대해 한국산업마케팅연구원의 박현일 팀장은 “2005년에 처음 전시회를 개최했을 때에 비하면 전시회규모가 10배 이상 성장할 정도로 전시회에 대한 인식이 바뀌어가고 있다”며, “여타 전시회와 차별화된 요소를 가진 특색있는 전시회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전시회 참가신청은 4월 30일까지이며, 참가신청서를 공식홈페이지를 또는 한국산업마케팅연구원이나 한국금형산업진흥회에 제출해야 한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