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트라타시스, 어도비 컬러 3D 프린트 대폭 강화

[산업일보]
최근 어도비 사에서 개발된 3D Colour Print 엔진과 스트라타시스 사의 최첨단 컬러 관리 툴인 Creative Colours 소프트웨어가 결합된 Objet Connex3 3D 프린트가 출시됐다.

스트라타시스는 보도자료에서 최근 어도비와 함께 3D 프린트를 이용해 보다 편리하면서도 쉽게 창의적인 제품디자인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컬러 스펙트럼 폭을 확대함으로써 생동감 있는 질감, 제작패턴의 정밀도를 높이면서도 시간 절약을 가져올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밝혔다.

이 소프트웨어는 Objet Connex3에 탑재돼 모형과 부품 제작하는데 있어 생생함을 전달해준다는 게 양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Objet Connex3는 모양과 느낌을 지향하는바 그대로 표현해줘 품질에 대한 완성도를 좀 더 고도화 했다는 점과 기존보다 다중물질 수용력을 높여 여러 색상, 패턴, 질감 등의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했다고 덧붙였다.

댄 얄론(Dan Yalon) 스트라타시스 개발부장은 “우리는 어도비와 3D 프린트로 생생함의 전달 뿐만 아니라 소비자가 접근 가능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기밀한 관계로 개발중이다. 어도비에서 창의적인 디자이너의 의해 향상된 컬러 솔루션 개발로 새로운 계층을 형성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스트라타시스는 포토샵 CC프로그램에서 스트라타시스 언제든지 직접 생산 가능한 서비스인 직접 컬러 작업 시스템을 발표했다. 유저는 컬러가 포함된 3D 파일은 Photoshop CC내부에서부터 스트라타시스 Direct Manufacturing으로 전달돼 생생한 모형을 구현할 수 있다. 여러 경험을 통해 정확한 인용, 입증, 프리뷰의 단계로 기능을 강화했다.

아딜 문쉬(Adil Munshi) 어도비 사업 국장은 “어도비 포토샵 CC 유저는 스트라타시스 Objet Connex3 3D 프린트와 곧바로 연동이 되어 즉석으로 제작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갖췄다. 유저가 원하는 디자인 그대로 생생하게 구현해내 만족감을 높여준다”고 말했다.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독일과 미국 등지의 산업현안 이슈들을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ad광고추천제품

0 / 1000

추천제품

1/9

가상화폐 시세

loader
Bitcoin logo icon

비트코인

%
Ethereum logo icon

이더리움

%
Ripple logo icon

리플

%
Provided by Bithumb logo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