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함께 하니 더 좋은 장애인 인문학 여행
산업일보|kidd@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함께 하니 더 좋은 장애인 인문학 여행

국립중앙도서관, 제2회 장애인 독서 문학기행 개최

기사입력 2013-06-19 09:55:13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함께 하니 더 좋은 장애인 인문학 여행

[산업일보]
국립중앙도서관(관장 임원선)은 초여름의 길목에서 장애인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6월부터 본격 시작된 ‘장애인 독서 문학기행’은 이순원 작가와 함께 이효석문학관을 탐방한데 이어 오는 25일(화) 진해장애인복지관 지체장애인 40여명과 함께 경남 하동에 위치한 이병주문학관을 찾는다.

이번 제2회 장애인 독서 문학기행은 2003년 매일신문 신춘문예(시조)를 통해 등단한 손영희 시인이 함께한다. 19일(수) 청각장애인 독서프로그램 ‘손책누리’는 청각장애인 선배 박윤정(32세, 서울농청년회 회장) 씨와 함께하는 시간을 갖는다.

박씨는 ‘내가 읽은 모든 것이 나의 전부이다 - 독서활동의 범위와 다양함에 대하여’를 주제로 후배들과 독서로 다져진 자신의 삶을 나눈다.

국립중앙도서관은 장애인들이 다양한 독서 경험을 통해 장애인이 비장애인과 마찬가지로 인문학적 소양을 겸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적인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한편 11월까지 계속되는 ‘찾아가는 장애인 독서운동 문화행사’는 전국 15곳에서 시각, 청각, 지체, 지적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열린다. 청각 장애인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손책누리’는 15권의 지정 수화영상도서 감상 후 수화극, UCC 동영상 제작, 수화노래 및 랩 제작 등 조별 미션 수행을 SNS에 올리는 방식으로 7월까지 계속된다.

월간 인쇄문화 박진우 기자 print5931@gmail.com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