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_방위사업청
[산업일보]
방위사업청(청장 이용걸)과 국방과학연구소(소장 백홍열)는 방위사업청 청렴관 대회의실에서 국방 항법기술 분야 업무발전을 위해『위성항법장치(이하 GPS) 신호수신 및 항재밍 기술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GPS 신호수신 및 항재밍 기술』이라는 주제로 국방과학연구소를 비롯한 항법기술분야 전문업체들이 참가해 방위사업청, 합참, 소요군을 대상으로 ‘국방 항법관련 기술설명회 및 개발현황’에 대한 발표 및 장비 전시회를 가졌다.
현대전에서 위치 정보에 기반한 작전 운용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대부분의 무기체계에 GPS 수신기 장착이 요구되고 있으며, 이와 동시에 적성국의 GPS 신호에 대한 재밍 위협이 증가하고 있는 실정하에 무기체계별 GPS 수신기에 관한 작전요구성능(ROC) 결정 및 사업계획/관리에 참고토록 방위사업청, 합참, 소요군 등의 관계자에게 GPS 신호 수신 및 항재밍 기술을 소개하고 국내 업체의 개발 현황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방위사업청은 이번 국방 항법 기술설명회를 통해 전문가들의 인적 네트워크 구성 및 항법기술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상호 교환함으로써 국방 항법기술 분야를 보다 발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