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ams(지사장 이종덕, www.ams.com)는 최신의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플래시 시스템보다 최소 4배 이상 휘도가 밝게 포토 플래시 광 출력을 제공하는 LED 플래시 드라이버를 출시했다.
신제품 AS3630은 LED 플래시 시스템을 통해 8A 전류를 구동하며 또렷한 화상을 휴대폰 카메라에서 구현하게 한다. 이에 따라 어두운 곳을 배경으로 빠르게 움직이는 대상을 담고자 할 때 과거에는 동작 잡음으로 불편을 겪었지만 이제 정밀한 디테일을 포착할 수 있게 됐다. 그와 동시에 10ms의 아주 짧은 시간 노출되는 플래시에서도 충분한 광이 발산돼 눈부심과 불편함도 해소됐다.
요즘의 휴대폰에 사용되는 LED 플래시 드라이버들이 최대 출력 2A 를 제공하는 데 비해 AS3630은 4배 더 뛰어난 출력을 자랑하면서도 상당히 빠른 셔터 속도를 지원한다.
ams의 마케팅 매니저(광학 센서와 조명) 올리버 베버(Oliver Weber)는 “AS3630은 무라타의 DMF 시리즈와 같은 고성능 EDLC와의 조합을 통해 스마트폰 카메라 이미지 품질을 극적으로 향상시키게 되었다. 또한 휴대폰의 품질 개선은 물론 얇은 프로파일을 이용해 저장공간을 줄임으로써 부가가치를 한층 높일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