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우승산업, 기술개발제품 성능인증 획득
(주)우승산업이 '플로우트(Float)와 후크(Hook)를 이용한 다단전도수문'에 대해 기술개발 우수성이 인정돼 성능인증서(EPC)를 수여받았다.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은 26일, (주)우승산업의 기술개발제품에 대해「중소기업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성능인증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전남 나주시에 소재한 (주)우승산업은 하천이나 수로에 사용되는 수문과 권양기 등을 제작하는 기업으로 오랜 연구개발을 거쳐 개발한 제품에 대해 우수성을 인정받아 성능인증을 신규로 획득했다.
이번에 성능인증을 받은 '플로우트(Float)와 후크(Hook)를 이용한 다단전도수문'은 홍수피해 예방과 유지관리 편의기능이 있어, 물관리 시설이 필요한 저수지나 하천에 설치해 정전이나 전기회로에 이상이 생겨도 침수피해 예방이 가능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정전 시에도 플로우트(Float)에 의한 기계적 자동다단개방기능으로 홍수피해를 예방할 수 있고, 후크(Hook)를 이용해 담수를 방류하지 않고도 안전하게 보수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광주전남중소기업청 백대화팀장은 “지역 중소기업의 판로지원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우리지역에서 생산된 우수한 제품들이 성능인증 같은 기술개발제품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성능인증제도는 중소기업이 기술개발한 성능이 우수한 제품에 대해 공공기관이 우선구매를 할 수 있도록 성능인증서를 발급해 기술개발 촉진 및 공공구매 확대를 위해 지원하는 제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