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세이코 인스트루먼츠(Seiko Instruments Inc. 이하 SII)는 더 안전한 시스템 작동을 위해 모니터링 및 CPU 리셋 기능 안전성을 향상시킨 SENSE 핀 적용한 차량용 S-1910x 시리즈 전압 검출기 출시를 발표했다. S-1910x 시리즈 전압 검출기는 공급 전압을 모니터하고 공급 전압이 설정점 아래로 떨어질 경우 리셋 시그널을 송출해 시설과 장치가 안전하게 복구될 수 있게 해준다. 추가된 SENSE 핀은 SENSE 핀의 전압이 0V로 떨어지더라도 안정된 출력을 유지하는 특징이 있다. 이번 혁신적인 S-1910x 시리즈는 차량용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오디오 시스템, 내비게이션 시스템,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 등에 필요한 전압 모니터링 및 CPU 리셋 기능에 완벽히 부합되는 제품이다.
S-1910x 시리즈는 자동차에 사용될 고품질 제품 요청을 충족하기 위해 특별히 개발되었으며, AEC-Q100 (자동차전자부품협회 안정성 스트레스 테스트) 인증을 앞두고 있다. S-1910x 시리즈의 작동 전압은 0.95V에서 10V까지 다양하고, 영하40도에서 영상105도까지의 넓은 작동온도 범위, 500nA(나노암페어)의 낮은 전류소모, 0.1V 스텝으로 1.2V에서 5.0V의 검출 전압 범위 등이 특징이다. 그 외의 검출 전압은 사용자 필요에 따라 저항분압기(resistance divider) 또는 다이오드(diode)를 사용해 설정할 수 있다. S-1910x는 지연회로(delay circuit)를 선택 또는 선택하지 않을 수 있으며 SOT-23-5 패키지로 출시된다.
SII는 자동차 제조업체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일련의 EEPROM을 제공하기 위한 안정된 기반과 평판을 겸비한 트랙레코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일본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점유하고 있다. SII는 기기의 안전성을 향상하고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제품 라인업 확장을 위해 노력을 지속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