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건물자동화시스템 및 지능형 첨단 건물 대세
이겨라 기자|hj1216@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건물자동화시스템 및 지능형 첨단 건물 대세

사물인터넷(IoT) 기술 접목한 스마트홈빌딩 전문전시회 개최

기사입력 2015-09-01 10:06:34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퇴근 길 지친 몸을 이끌고 집에 도착하기 전 집안 조명이 점등되고 욕조 온수를 받아놓거나 음악을 틀고 적정온도와 습도까지 모든게 맞춰져 있다면 어떨까라는 상상을 하곤 했을 것이다. 이처럼 보일러, 조명, 제습기, 냉장고 등 가정에 있는 모든 전기제품들을 하나로 묶어주는 통합관리 서비스인 스마트홈을 가장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하나의 사례로 영화 속에서만 보아왔던 모습들이 이제 눈 앞 현실로 펼쳐지고 있다.


건물자동화시스템 및 지능형 첨단 건물 대세


지난 1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된 국제소비자가전박람회(CES) 2015와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5에서의 최대 화두는 ‘스마트홈’과 ‘사물인터넷(IoT)’으로 스마트홈의 실체화를 위한 본격적인 행보가 시작됐다. 국내 시장에서도 삼성(스마트싱스), KT(올레 기가 홈피트니스), LG전자(홈챗), LG U+(IoT@home), SKT(스마트홈) 등 대기업 제조업체 및 이동통신사를 중심으로 스마트홈 서비스가 시작됐다.

이런 트렌드에 맞춰 국내에서는 스마트홈빌딩 산업의 발전 및 활성화를 위한 '2015 스마트홈빌딩코리아(Smart Home Building Korea 2015)‘가 “The Life of Smart Home, The Solution of Smart Building“의 주제로 오는 11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서울 COEX에서 개최된다.

지난해 국내외 80여개사 150부스 업체가 참가한 스마트홈빌딩코리아는 7,900명이 참관하고 창의성과 전문성을 갖춘 다양한 벤처기업이 참가해 내실있고 뜻하는 성과를 거두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특히 스마트 단말기 이용과 보안 서비스의 첨단화, 그리고 기존의 M2M에 지능과 서비스를 더한 IoT의 성장과 관심 증대로 이번 전시회를 바라보는 업계의 관심이 매우 클 것으로 예상된다.

스마트홈코리아에서는 홈 플랫폼 기기, 유무선 네트워킹기기, 지능형 정보가전기기, 그린홈 산업, 바이오(지문, 홍채 등) 인식기기 등을 포함하고 있는 스마트홈 기기는 물론 홈 서비스 분야와 인프라 등의 품목들을 만나볼 수 있다.

국내 유일의 빌딩자동화 및 조명분야 비즈니스 전문전시회인 스마트빌딩코리아에서는 빌딩에너지 관리시스템(BEMS), 조명기기, 조명제어, 설비/차양/냉난방공조제어, 출입보안, 중앙감시제어, 통신/네트워크/케이블 등의 품목이 전시 될 예정이다.

'2015 스마트홈빌딩코리아' 주최사 한국스마트홈산업협회 관계자는 '전시회 참가 기업의 실질적인 성과 및 관련업계의 교류확대를 행사 성공의 가장 중요한 과제로 삼고 있다, 이를 위해 양질의 바이어 및 참관객을 초청하고 효과적인 홍보 활동을 통해 참가기업의 마케팅 지원에 주력하고 우리나라의 스마트 산업의 발전 및 미래 삶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시회의 참가신청 접수 마감일은 다음달 4일까지다.

국제산업부 이겨라 기자입니다. 전자, 기계, 포장산업 등 중화권 소식과 전시회 소식을 발빠르게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