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복잡한 해외통관제도, 수출기업 대상으로 알기 쉽게 설명한다
김진성 기자|weekendk@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복잡한 해외통관제도, 수출기업 대상으로 알기 쉽게 설명한다

관세청, 서울·부산에서 해외통관제도 설명회 개최

기사입력 2018-03-20 07:07:01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경제규모에 비해 국내 내수시장 규모가 상대적으로 작은 한국은 지금까지 수출 위주의 경제정책을 취하면서 경제발전을 일궈냈으나, 최근 들어 다양한 형태의 무역규제가 이뤄지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고육지책으로 신흥시장으로의 진출도 꾀하고 있으나 현지의 상황이나 문화에 대한 이해도가 낮아 이 역시 쉽지 않은 상황이다.

이에, 관세청은 오는 4월 17일과 19일 서울 포시즌스 호텔과 부산항 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국내 수출기업 및 물류업체를 대상으로 해외통관제도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주요 수출거점 지역인 EU, 미국(워싱턴, LA), 중국(북경, 상해, 청도, 대련, 홍콩), 일본,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7개국에 파견된 12명의 관세관이 우리 수출기업이 해외 수출입 통관과정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현지의 생생한 정보를 설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관세관이 파견되지 않은 나라 가운데, 신흥 교역국인 이란과 신남방정책의 핵심국가인 인도의 관세 전문가가 참석해 최신의 통관관련 동향을 설명하는 기회도 마련할 예정이다.

김영문 관세청장은 최근 선진국을 중심으로 무역장벽이 한층 강화되고 있으며, 신흥 교역국에서 해외통관 애로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만큼,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 수출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과 통관애로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계자들의 참석을 바란다.”고 전했다.

안녕하세요~산업1부 김진성 기자입니다. 스마트공장을 포함한 우리나라 제조업 혁신 3.0을 관심깊게 살펴보고 있으며, 그 외 각종 기계분야와 전시회 산업 등에도 한 번씩 곁눈질하고 있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