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스타트업 글로벌시장 진출위한 원스톱 지원 프로젝트 가동
김혜란 기자|hyeran6329@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스타트업 글로벌시장 진출위한 원스톱 지원 프로젝트 가동

기사입력 2018-03-21 09:47:48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재)부산테크노파크가 지역 스타트업의 전략적 글로벌 진출을 위한 '2018년 글로벌 스타트업 IN-N-OUT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21일 부산시에 따르면 현재 국내 스타트업 기업이 해외 교류 부족으로 국제적인 감각과 해외진출에 약점을 가지고 있는 한계를 보완해 인적자원 교류를 확대하고, 해외 우수 인재, 기술, 창업 아이디어 등을 국내로 유입해 국내 창업 생태계가 글로벌화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는 지역 우수 스타트업의 성공적 해외 진출과 해외 유망 스타트업의 부산 진입을 활성화해 상호 윈-윈 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로 했다. 시는 스타트업의 진입(IN)-교류(N)-진출(OUT) 원스톱 지원방안을 마련했으며, 올해는 베트남 지역을 대상으로 추진키로 했다.

우선 해외(베트남) 유망 스타트업 5개사를 부산에 초청헤 부산의 산업여건 및 인프라 등 시장진출에 필요한 전략, 교육, 컨설팅 등 ▲해외 스타트업 국내 진출 맞춤형 프로그램(6월)을 지원한다.

다음으로는 해외(베트남) 진출을 희망하는 지역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해외진출 전략 기초교육, 세부전략 수립 등 글로벌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동시에 ▲해외-국내 스타트업간 교류의 장을 마련(7월), 상호 매칭·네트워킹을 통해 지역기업의 현지 진출 협력방안을 모색한다.

이외에도 해외 기업과 매칭을 통해 현지 사업화 가능성이 큰 지역 스타트업 5개사를 대상으로 해외(베트남) 창업기관 체험, 현지 비즈니스 파트너 발굴, 베트남(호치민)무역사무소 연계 법률·세무 자문 등 ▲지역 스타트업 글로벌 시장 진출 프로그램(9월)을 지원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 사업은 지역 스타트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사전준비부터 해외진출까지 원스톱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올해 참가기업 중 우수한 기업은 다음연도에 후속투자 연계 등 지속 지원을 통해 해외에서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제조업체에서부터 정부 정책이나 동향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