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첨단 검사 및 계측 솔루션 공급기업인 UnitySC는 고부가 반도체 애플리케이션용 광학 검사, 리뷰, 계측 솔루션 선도기업인 독일의 HSEB(HSEB Dresden, GmbH)의 주식 100%를 인수했다고 밝혔다.
새로이 합병하는 회사는 좀더 확장된 첨단 공정 제어 솔루션 제품군을 통해 전세계 반도체 제조회사들에게 독창적이고 필수적인 검사 및 계측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향후 반도체 제조 영역은 기판, FEOL(front-end-of-line) 제조, 웨이퍼 레벨 패키징(WLP), 3D IC, 전력 반도체로 확대하고, 합병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플랫폼에 대한 전세계 고객 지원도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UnitySC와 HSEB의 통합 제품 포트폴리오와 향후의 공통 플랫폼은 모바일, 자동차, 사물인터넷(IoT)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디바이스 제조 분야를 지원하게 된다.
UnitySC는 HSEB 주식 100% 인수 금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양사는 2017년에 2천만 달러의 매출액을 달성했으며, 올해 2월말 현재 2천200만 달러 규모의 수주액을 기록했다.
UNITYSC, 반도체 검사 솔루션 기업 HSEB 인수
기사입력 2018-03-22 14:45:31
김우겸 기자 kyeom@kidd.co.kr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