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란카니-ST, 스마트 계량기 관련 협력키로
STCOMET 플랫폼 기반 스마트 에너지 계량기 개발 주력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는 22일, 전자제품 제조업체인 벨란카니 일렉트로닉스(Velankani Electronics Pvt. Ltd., 이하 벨란카니)와 인도 시장을 위한 벨란카니의 프리즘(Prysm®) 스마트 계량기 설계·개발을 위해 협력키로 했다고 밝혔다.
벨란카니는 인도 정부가 추진하는 ‘메이크 인 인디아(Make in India)’ 프로그램에 따라 제품 설계 및 생산을 하고 있다.
두 기업은 이번 기술 협력을 통해 에스티코멧(STCOMET)을 비롯해 ST의 첨단 부품들과 벨란카니의 스마트 계량기 설계·구축 전문성을 결합해 인도의 첨단 계량기 인프라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T의 아태지역 파워 디스크리트 및 서브 아날로그 제품 그룹 대표인 프란체스코 무저리(Francesco Muggeri)는 자사 발표자료를 통해 인도는 기업과 정부의 강력한 지원 및 투자를 통해 역동적으로 스마트 시티를 건설해 나가고 있다면서 벨란카니의 스마트 계량기는 인도의 신뢰할 수 있는 첨단 기술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SoC 에스티코멧과 자사의 멀티-코어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벨란카니 그룹의 매니징 디렉터인 키런 샤(Kiron Shah) 역시 같은 자료에서 벨란카니와 ST의 협력은 기술이 실제로 어떻게 변화시키고, 인도의 개발을 가속화하는 스마트 환경을 어떻게 실현해 나가는지 보여줄 계획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