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Lithium Werks, A123 Systems 산업용품 사업부 인수
김우겸 기자|kyeom@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Lithium Werks, A123 Systems 산업용품 사업부 인수

기사입력 2018-03-31 07:08:22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Lithium Werks가 중국 창저우에 위치한 A123 Systems 제조 공장들을 인수했다고 31일 밝혔다. 이 공장들은 원통형 전지 형태로 혁신적인 나노인산(NanoPhosphate®) 기술을 최초로 도입했다.

나노인산 기술은 전세계적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되며 특히 산업용품 시장에서 많이 쓰인다. Lithium Werks는 이번 계약의 일환으로 중국, 유럽, 미국 내 고객 관리 부서와 함께 창저우 사업부 운영 조직, 직원, 제품 설계 부서도 함께 인수했다. 또한 A123 초기 제품 포트폴리오를 대표하는 POWER. SAFETY. LIFE. 상표권을 보유하게 됐다. 이번 인수에 필요한 자금은 Lithium Werks의 운전자본으로 충당됐다.

크누트 닐란트(Knut H. Nylænde) Lithium Werks 회장은 31일자 보도자료를 통해 “이번 인수는 Lithium Werks가 글로벌 리튬인산철 시장에서 선두주자 입지를 굳히는 데 기여할 것이다”고 밝혔다. A123 Systems의 제프 케슨(Jeff Kessen) 전략 담당 부사장 역시 같은 자료에서 “인수 계약을 마무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산업용품 시장에서 기존 고객들이 Lithium Werks와 밀접한 관계를 구축할 것으로 확신한다. A123은 마일드 하이브리드부터 완전 전기차에 이르는 세계적 수준의 자동차 애플리케이션 생산에 전념하고 있다”고 밝혔다.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국제산업부 김우겸 기자입니다. 산업인들을 위한 글로벌 산업 트렌드와 현안 이슈에 대해 정확하면서도 신속히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