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계속되는 전 세계적 경제 불황에 국내 산업이 제대로 기지개 한번 켜지 못하고 있다.
조선업계 구조조정과 일부 기업들의 대규모 실직이 예상되면서 잔뜩 움츠러든 모습이다.
일부 기업은 이런 깊은 불황을 타개하기 위해 R&D 투자와 같은 정면 돌파를 통해 경쟁력을 키워나가고 있다. 그러나 대다수 기업들은 ‘기업의 혁신’이 필요하다는 데는 인식을 같이하면서도 해법을 찾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산업다아라(대표 김영환)는 침체된 산업시장 활성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최근 다아라 기계장터 무료홍보게시판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에 앞서 산업다아라는 지난 7일부터 일반회원을 대상으로 한 베타서비스를 운영해왔으며 서비스기간동안 도출된 내용을 보완, 본격 사이트 오픈을 추진하게 됐다.
다아라 기계장터 무료홍보게시판은 다아라 회원이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며 기업 홍보 및 신제품 정보, 이벤트/프로모션, 전시회/행사 등의 내용을 기업이 자유롭게 등록할 수 있다.
기업홍보 외에도 ▲기업이 아닌 개인이 구매하고 싶은 제품이나 판매하려는 제품 정보를 작성, 판매자와 구매자가 쉽고 빠른 거래가 가능하도록 한 개인직거래 서비스 ▲전문 인력을 찾는 기업과 안정적인 기업에 취업하려는 구직자의 고민을 속 시원하게 해결해 줄 구인/구직 서비스 ▲기계 AS·임가공·이전 설치 업체 등 기계 서비스 전문 기업의 정보를 홍보하고 공유할 수 있는 기계 서비스/기타 등으로 카테고리를 구분해 각종 정보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산업다아라 김영환 대표는 “과거 온라인 사업에 뛰어들 당시 상당한 고초를 겪었음에도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었던 것은 많은 사람의 도움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지난 2010년 사세확장 당시 자신이 그랬던 것처럼 어려운 환경 속에서 재기를 꿈꾸는 산업체 경영인들을 돕고 싶다는 약속을 6년 만에 무료홍보게시판을 통해 지킬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다아라 기계장터 관계자는 “김영환 대표의 경영철학에 맞춰, 요즘 같은 경제 불황 속에 비용 등의 문제로 기업 홍보를 못 하는 업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해 무료홍보게시판 서비스를 기획했다”면서 “지난 베타서비스 당시 많은 사용자들이 무료홍보게시판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고 말했다.
또 “이 같은 고객들의 만족감을 끌어올리기 위해 현재 서비스에 안주하지 않고 무료홍보게시판이 산업체의 대표 커뮤니티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산업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