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리아팩] 친환경·디지털 인쇄문화 전환 시급

성산테크, KOREA PACK 2022 참가해 다양한 인쇄·라벨기 전시

기사입력 2022-06-16 18:18:49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산업일보]
(주)성산테크(SUNGSAN)는 14일부터 나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하는 코리아팩(KOREA PACK, 국제포장기자재전) 2022에 참가해 친환경·디지털 인쇄를 위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이 회사는 유럽, 미국, 중국 등에서 포장기, 플렉소(Flexo) 인쇄기, 디지털 라벨 인쇄기, 고속 타발기, 잉크 및 인쇄 부자재 등을 수입해 국내시장에 판매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이탈리아 유테코(UTECO)사의 디지털 인쇄기와 중국 동항사의 CI(Central Impression)타입 플렉소 인쇄기, 코니카 미놀타(Konica Minolta)사의 디지털 라벨인쇄기 등을 소개했다.
[코리아팩] 친환경·디지털 인쇄문화 전환 시급
(주)성산테크 강운철 대표이사

(주)성산테크 강운철 대표이사는 인쇄 및 라벨, 포장 시장이 변화의 시기를 맞고 있다고 짚었다.

그는 “아날로그에서 디지털화로 전환하고 있다”라며 “라벨 분야의 경우 가속도가 붙고 있는 상황이다. 연포장 분야는 그라비어(Gravure)에서 친환경 수성 잉크 CI 타입으로 넘어가고 있는 상황”이라고 했다.

이어 “유럽, 중국 등의 국가에서는 유해물질 배출이 없는 CI나 플렉소 사용이 80% 수준에 이르고 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아직 걸음마 수준에 머물고 있다”라며, 친환경적 인쇄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이러한 생태계 조성을 위해서 정책적으로 노후장비를 환경친화적 장비로 교체시 인센티브 지원 등의 혜택을 부여한다면 보다 빠르게 확산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코리아팩] 친환경·디지털 인쇄문화 전환 시급

[코리아팩] 친환경·디지털 인쇄문화 전환 시급

제조기업 강국이 되는 그날까지, 공장자동화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뉴스를 기획·심층 보도하겠습니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추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