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자동화 수준이 고도화하면서 농업 및 건설 기계의 고급 센서 역시 중요한 응용 분야로 자리잡았다.
일반 응용 분야에는 기울기, 위치 또는 레벨 감지 외에도 액추에이터(actuators) 또는 밸브 컨트롤을 포함한다. 디스플레이, 조명, 작동 장치 및 진단 모듈은 이동식 기계 내에서 연결해야 한다. 트랙터 및 부착물에서 수확기 및 작물 절단기 결합, 굴삭기, 크레인 또는 덤프 트럭에 이르기까지 이러한 모든 자동화 기능의 안전하고 빠른 연결은 건설업계에서 상당히 중요하다.
고급 센서나 액추에이터(actuators) 기술을 업계에서 입증된 연결 기술과 통합하는 것이 기계 엔지니어에게 중요한 과제기도 하다.
산업용 원형 커넥터 전문 기업인 빈더 커넥터(Binder Connector, 이하 빈더)는 Plug&Play 제품의 일부로 Deutsch DT, AMP Superseal 및 AMP CPC 모델 시리즈를 위한 즉시 연결 가능한 커넥터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빈더에 의하면 이번 제품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맞게 특별히 조정된 배선 옵션이 있는 케이블 스위치를 사용할 때 다양한 디자인의 커넥터 시스템을 서로 결합할 수 있다. 이러한 방식으로 특수이동차량에 맞춤형 연결 솔루션을 생성하고 사용자는 케이블 연결 작업을 줄일 수 있다.
빈더 관계자는 ‘빈더는 시스템 통합 작업을 더 편리하게 실현하기 위해 자체 시리즈 외에도 Deutsch-DT, AMP Superseal 및 CPC 커넥터를 Plug&Play 제품의 일부로 제공한다.’ 고 설명했다.
또한 ‘농업 및 건설 기계에 사용하기 위해 해당 제품은 결합 시 IP67 보호 등급을 유지하고, 장력으로부터 와이어를 완화하기 위해 프로세스 안전 케이블 오버몰드를 장착했기에 움직이는 어셈블리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빈더의 Plug&Play은 다양한 커넥터 시스템(오버몰드 형태)을 결합해 맞춤형 솔루션을 만들 수 있기에 간단한 패치 케이블 외에도 다양한 배선 옵션이 있는 케이블 스위치 등 개별화를 지원한다는게 업계 측의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