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Coronation Pillar는 인도 뉴델리의 새로운 하수 처리 시설로 매일 3억 1천800만ℓ(리터)의 하수를 처리한다., 연간 탄소 배출량을 약 1만4천450t(톤) 감소한 처리량이다.
L&T Construction(이하 ‘L&T’)은 인도의 엔지니어링, 건설, 제조, 기술, 정보 기술 및 금융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서 한정된 부지 내에서 액화 및 지진 위험이 있는 여러 구조물을 설계하고 건설해야 했다고 말했다.
지난 11일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에서 개최된 2023 Going Digital Infrastructure Awards에서 L&T 프로젝트 총책임자 Haresh Vijayagopal과 Pradeep Valluvan은 벤틀리시스템즈와의 협업 사례 발표 현장에서 나온 얘기다.
Haresh Vijayagopal은 “기존의 수동 설계 및 해석 방법은 최적의 구조 결과를 달성하기에 효과적이지 않았기 때문에 동적 3D 모델링 및 구조 해석 기술을 도입해야 했다.”면서, “벤틀리시스템즈의 STAAD 구조 설계 소프트웨어를 사용함으로써 다양한 구조 설계를 신속하게 분석, 수동 설계 접근 방식에 비해 시간을 75% 단축했다.”라고 설명했다.
L&T에 따르면, 다양한 하중 및 응용 분야를 갖는 여러 설계를 모델링하기 위해 채택된 STAAD 애플리케이션은 토지를 17.8% 절약하고 강화 시멘트 콘크리트 재료를 5% 절약하여 프로젝트의 물리적 발자국과 탄소 발생을 모두 줄였다. 이 프로젝트에 적용된 디지털 구조 접근 방식은 벤치마크 역할을 해 다른 L&T 건설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상당한 부가가치를 창출하게 될 것으로 업계는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