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해게시물신고
위드랩, 배터리 특화 접촉식 이물 제거 장비 선보여
김대은 기자|kde125@kidd.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위드랩, 배터리 특화 접촉식 이물 제거 장비 선보여

K-배터리쇼 2025서 참관객 관심 집중

기사입력 2025-09-14 09:07:58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PDF 다운로드
위드랩, 배터리 특화 접촉식 이물 제거 장비 선보여
참관객들이 위드랩의 이물 제거 시스템을 살펴보고 있다.

[산업일보]
배터리 전극 세정·정전기 제거 전문 업체 위드랩(WITHLAB)이 ‘이차전지 소재·부품 및 장비전(K-BATTERY SHOW 2025)’에서 이물 제거 시스템을 선보였다. 이번 전시는 고양시 킨텍스(KINTEX)에서 10일부터 12까지 개최했다.

이 업체의 이물 제거 시스템은 비접촉식과 접촉식 장비 두 가지다. 비접촉식은 장비를 통과하는 배터리 재료에 공기를 분사해 미세한 진동을 일으켜, 표면의 이물질을 탈락시킨다. 떨어진 이물질은 흡입 장치를 통해 포집되고, 재료는 제전 장치를 통해 정전기가 제거되면서 재오염을 방지한다.

접촉식은 장비 내부의 브러쉬가 배터리 재료의 진행 방향과 반대로 회전하면서, 재료 표면에서 이물질을 분리한다. 탈락한 이물질과 정전기 제거 방식은 비접촉식과 동일하다.

위드랩 관계자는 “재료 표면의 이물질이 제거되지 않으면, 배터리의 결함이 생겨 화재로 이어질 수 있다”라며 “이물 제거 과정은 배터리 품질 향상을 위해 필수적인 공정”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과거 접촉식 이물 제거 장비는 재료 표면에 흠집이나 손상을 입히는 경우가 많아, 현장에선 비접촉식 장비를 선호했다”라며 “그러나 결국 물리적인 힘이 가해져야만 제거가 가능한 이물질이 남는데, 이를 작업자가 손으로 일일이 제거하거나 완벽히 세정하지 못하고 출고하는 한계가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출품한 접촉식 장비는 배터리 재료에 맞게 설계된 브러시를 사용해, 손상 우려 없이 접촉 세정이 가능하다”라고 덧붙였다.



0 / 1000
주제와 무관한 악의적인 댓글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 / 1000




제품등록 무료 제품 거래 비용 없음!



산업전시회 일정




다아라 기계장터 제품등록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