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일보]
산업통상자원부(이하 산업부)가 주최하고 한국기계산업진흥회(이하 기진회)가 주관하는 ‘기계로봇산업 발전유공(기계분야) 포상식’이 ‘아시아 기계 & 제조산업전(AMXPO)' 개막리셉션과 함께 23일 킨텍스에서 개최됐다.
산업부 이승렬 산업정책실장 주재로 진행된 이번 포상식은 산업경쟁력 강화 및 기계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17명 및 유공기업 5개사에 대해 포상을 수여했다.
기계로봇산업 발전유공 포상은 수입의존도가 높은 핵심 자본재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기술 확보를 위해 전념해 온 기계산업계의 사기진작을 위해 1984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금탑산업훈장은 수입에 의존하던 서보모터의 국산화를 통한 수입대체와 구동모듈 및 로봇액츄에이터 개발로 미래기술의 주도권을 확보하여 전방산업 경쟁력 강화 및 기계산업 발전에 기여한 하이젠알앤엠(주) 김재학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은탑산업훈장은 42년 동안 기계 핵심 요소인 볼트분야의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이어오며, 차별화된 품질로 글로벌경쟁력을 확보하여 수입대체 및 수출확대를 통해 기계산업 발전에 기여한 대진볼트공업(주) 오한일 대표이사가 수상했다.
코아미인포마마켓(주)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기진회, 자본재공제조합이 후원하는 '아시아 기계 & 제조 산업전(AMXPO)'은 KINTEX에서 26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